HOME정보광장공지사항

공지사항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금주의 북 다이제스트 542회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23.09.10

[성 인] 독서의 기록


저자 안예진 | 출판사 퍼블리온 | 2023년
  OTT 등 다양한 볼거리와 무엇이든 대답해 주는 대화형 인공지능이 일상이 되어가는 시대에 여전히 책에서 삶의 방향을 찾고 그 감상을 기록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 이 책에는 그녀가 경험한 도서 인플루언서가 되는 ‘독서 술법’, ‘글쓰기 술법’, ‘블로그 운영법’, ‘독서 기록 워크시트’까지 그대로 따라 하면 5개월 만에 도서 인플루언서가 되는 비법이 담겨 있다. 읽고, 생각하고, 쓰는 루틴을 통해 인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삶의 지혜가 있는 것은 물론이다. 독서와 기록이 단순한 취미나 일상의 일부가 아닌, 진정한 변화와 성장을 이루기 위한 힘이 될 수 있음을 이 책을 통해 발견할 수 있다. 또한, 도서 블로그 운영자는 물론, 독서클럽 운영자, 출판 관련 종사자, 교육 도서 관련 카페 운영자, 경제적 자유를 위해 독서하는 사람 등 책을 좋아하며 그 일로 인생의 변화를 찾으려는 사람들에게 작은 기적을 전할 것이다.

(소장처: 뉴타운, 은평, 증산, 내숲)
[교보문고 제공]


[성 인] 1인 기업, 두 번째 커리어

저자 우희경 외 | 출판사 생각의빛 | 2023년
  평생을 살면서 우리는 몇 개의 직업을 가지게 될까?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희미해진 지 오래다. 안정된 회사를 떠나 새로운 직업을 갖는 것은 누구에게나 겁이 나는 일이지만, 언젠가는 겪어야 할 우리 인생 일련의 과정이 되었다. 조금 먼저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다섯 사람의 이야기를 소개해 보려고 한다. 새로운 도전은 설렘과 두려움을 동시에 가져다준다. 남들처럼 조용히, 평범하게 살면 안 되겠냐 하는 핀잔도 받았고, 과연 네가 할 수 있겠냐는 의심의 눈초리도 있었다. 그래도, 칼을 뽑았으니 무라도 썰어야겠다는 심정으로 뚜벅뚜벅. 씩씩하게 주어진 일들을 헤쳐가다 보니 어느덧 크고 작은 성과들이 눈덩이처럼 불어나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두 번째 커리어로 성장하고 있는 다섯 명의 이야기를 통해 마음속 숨겨놓은 ‘하고 싶은 일’을 떠올려 보았으면 한다. 이 책을 통해 생각을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용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소장처: 뉴타운, 은평)
[교보문고 제공]

[성 인] 카페보다 더 맛있는 카페 음료, 기본부터 응용까지

저자 오네스트 킴 김민정 | 출판사 레시피팩토리 |
2023년

  이 책에는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기본 음료부터 시그니처 음료로 내세울 만한 특색 있고 트렌디한 메뉴까지 모두 담았습니다. 여기에 독자 기획단의 의견을 반영한 키즈 음료, 손님 초대용 음료, 어르신들을 위한 한방 음료 등 기존의 음료 책에서 볼 수 없었던 메뉴까지 세심하게 챙겼습니다. 저자는 또 한 가지 비법으로 디자인을 꼽습니다. 카페 음료가 맛있는 이유는 눈으로 보는 즐거움도 한몫하기 때문이지요. 실제 어떻게 담느냐에 따라 식감이나 맛이 다르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음료마다 레시피에 재료 담는 순서와 디자인하는 방법까지 표기해 맛과 멋을 모두 잡았습니다. 또한 카페 음료를 만드는 데 필요한 장비와 도구, 잔, 자주 사용하는 시판 재료와 추천 브랜드 등 기본 정보는 물론 예쁘게, 맛있게 만드는 사소한 팁까지 카페 음료 전문가이자 음료 컨설턴트로서의 저자의 지식과 노하우를 알차게 담았습니다.

(소장처: 뉴타운, 은평)
[교보문고 제공]

 

[성 인] 최소한의 한국사

저자 최태성 | 출판사 프런트페이지 | 2023년
  ‘외워야 할 것 많고 어려운 한국사, 쉽고 빠르고 재미있게 핵심 내용만 알 수 없을까?’ 많은 사람이 역사 공부에 앞서 품는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대한민국 대표 역사 강사 최태성이 나섰다. 한국사 교과서 저자이자 누적 수강생 600만 명에 이르는 한국사 1등 강사로서 복잡하고 어려운 말없이 우리 역사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 한국사를 엄선해 한 권에 담았다. 단 한 권으로 한국사의 맥락을 파악할 수 있도록 이 책은 중요한 사건, 인물, 문화유산을 두루 다루며 한국사의 주요 장면을 조명하고 역사의 큰 흐름을 잡는다. 시험에 나오기 때문에 중요한 이야기가 아니라 우리의 현재와 미래를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이야기를 담았기 때문에 교양으로서 역사를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친절한 안내서가 되어줄 것이다. 이제 연도와 사건을 외워야 한다는 부담감은 내려놓고 재미와 의미로 가득한 5천 년 우리 역사를 이해하기 위한 최소한의 지식, 『최소한의 한국사』 속으로 떠나보자.

(소장처: 뉴타운, 은평, 증산, 응암, 구산동, 내숲, 
은뜨락, 상림)
[교보문고 제공]


[청 소 년] 내 마음은 존버 중입니다

저자 웰시 | 출판사 풀빛 | 2022년
  “마음이 내 마음대로 되지 않을 땐 어떡해요?”, “화내면 나쁜 거예요? 부러워하면 못난 건가요?”, “우울하고 고민도 많지만 이야기할 친구가 없어요” 등등, 십 대에겐 그들만이 공감하는 고민과 불안, 마음의 어려움이 있다. 하지만 공부에만 매진하느라 감정들을 외면하고 모르는 체하면 결국엔 우울, 불안, 화, 슬픔, 게으름, 무기력 등의 부작용이 남는다. 『내 마음은 존버 중입니다』는 ‘십 대인 지금’을 힘들어하는 소년, 소녀들이 스스로 자신의 심리 상태를 알아차리고, 들쭉날쭉한 감정을 조절할 수 있도록 방법을 알려 주는 재미 가득한 심리 책이다. 이 책의 저자 웰시는 어려운 심리 용어를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해 주고 있다. 또한 ‘마음을 그리는 심리상담가’답게, 학교와 가정 안에서 한 번쯤 경험해 봤을 만한 상황을 귀엽고 깜찍한 삽화로 그려내, 십 대 독자라면 읽는 내내 공감 백 퍼센트다. 

(소장처: 뉴타운, 은평, 구산동, 은뜨락)
[교보문고 제공]

 

[청 소 년] 고전의 숲

저자 김태완 | 출판사 포레스트북스 | 2023년
  고전이 휴대폰과 만화책보다 더 흥미진진해지는 놀라운 순간! 『고전의 숲』은 아이들의 관심 포인트를 잡기 위해 구체적이며 입체적인 스토리텔링 기법을 더했다. 불어난 강물로 세상에서 가장 의기양양해진 강의 신 하백, 무려 집 앞의 큰 산을 옮기겠다는 어마어마한 결심을 한 노인 우공, 목이 말라 사람에게 물을 청한 길바닥에 누운 붕어 등 이색적인 배경과 엉뚱한 주인공이 나타나는가 하면, 기나긴 허기짐으로 인해 제자를 오해하고 미워할 뻔한 공자나 깊이 생각하지 못하고 제자의 노력을 살짝 비웃고만 맹자와 같이 한 치의 실수도 저지르지 않을 것 같은 옛 현자들의 어이없는 실수담까지 등장해 생각지 못한 지점에서 급커브를 돌며 아주 의외의 이야기를 엿보게 되기도 한다. 이런 다채로운 스토리 구조를 따라가다 보면 나라면 어떻게 해서 난관을 헤쳐갈지, 어떻게 해야 타인을 이해하고 더 나은 결론을 찾을 수 있을지 나름대로 궁리하며 어느덧 스스로 기승전결을 그리게 되고, 마치 이야기 속의 주인공이 바로 나 자신이 된 것만 같은 몰입의 즐거움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

(소장처: 뉴타운, 은평, 증산, 응암, 내숲)
[출판사 제공]


[아 동] 마인크래프트로 배우는 지구 대백과

저자 마인크래프트 장인 조합 | 출판사 제제의숲 |
2023년

  마인크래프트는 발매 이후 전 세계에서 2억 장 이상 판매되며, 역대 가장 많이 팔린 비디오 게임입니다. 모든 것이 네모난 블록으로 이루어진 세계에서 아이템을 채굴하고, 건물을 짓고, 몹과 전투를 벌이며 생존하는 게임이지요. 이 공간에서 플레이어는 무엇이든 만들고 자유롭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우리나라를 비롯한 선진국에서는 마인크래프트를 과학, 건축, 코딩 교육 등에 접목시키며 교육 도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로 배우는 지구 대백과』는 마인크래프트 게임에 등장하는 지형이나 날씨, 동물과 식물, 광석, 도구 등과 연관된 다양한 지식을 알려 주는 새로운 백과입니다. 과학적 지식뿐만 아니라 중간중간 게임에 대한 정보도 실려 있어서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요.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의 관심을 자연스럽게 과학 분야로 확장시켜 주어요.

(소장처: 뉴타운, 은평)
[교보문고 제공]

 

[아 동] 연두와 푸름이의 기묘한 여름 캠프

저자 이분희 | 출판사 주니어김영사 | 2023년
  한여름 산골 마을에서 보내는 기묘하고 환상적인 일주일! 연두와 푸름 남매는 엄마가 수술받고 회복하는 일주일을 ‘산골 체험 마을’ 캠프에서 보내게 됩니다. 누나 연두는 어린 푸름이와 단둘이 산골 생활을 함께해야 한다는 점이 못마땅하지만, 엄마를 위해 참기로 합니다. 하지만 신나는 물놀이 후 푸름이가 끙끙 앓는 밤, 연두는 수상함을 느껴요. 캄캄한 밤이 되자 마을 사람들이 전부 사라졌어요. 생각해 보니 마을 사람들은 식사 한번 하지 않고, 남매가 마을 어디에 있었는지 항상 꿰뚫어 보고 있었다는 것을 깨닫게 돼요. 두려움을 느낀 연두는 푸름이를 데리고 마을에서 탈출하기 위한 계획을 짜는데……. 비 오는 날 밤마을을 탈출하던 연두는 큰 부상을 입게 되고, 그 와중에 마을 사람들의 정체가 밝혀져요!

(소장처: 뉴타운, 은평, 증산, 구산동, 내숲,
은뜨락)
[교보문고 제공]

 

[유 아] 정답이 있어야 할까? 

저자 맥 바넷 | 출판사 주니어RHK | 2023년
   『정답이 있어야 할까?』는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맥 바넷과 크리스티안 로빈슨이 ‘2015 뉴욕타임스 올해의 그림책’ 《레오, 나의 유령 친구》 이후 두 번째로 함께 호흡을 맞추고 화제를 모은 신작입니다. 호랑이를 피해서 꼭꼭 숨어 있는 동물들은 몇 마리일까?, 은행을 턴 범인은 누구일까?, 코끼리는 왜 뿌루퉁 화가 났을까? 등 20개의 질문과 질문을 끌어 주는 다채롭고 풍성한 이미지 속에서 독자들은 ‘나만의 답’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20개의 질문에 정답은 없습니다. 어떤 질문의 답은 하나 이상이고, 어떤 질문의 답은 끝도 없이 이어집니다.

(소장처: 뉴타운, 은평, 은뜨락)
[교보문고 제공]

     

[유 아] 끄로꼬

저자 안드레스 로페스 | 출판사 산하 | 2023년
  『끄로꼬』는 단순하고 매력적인 그림책이에요. 세로로 길쭉해서 독특해요. 책을 넘겨 보는 재미가 있어요. 또 무심한 듯이 그린 열대우림은 진짜 나무들로 빽빽하고 축축한 밀림에 와 있는 기분이 들게 하지요. 톡톡 튀는 색깔로 시선을 사로잡는 끄로꼬와 동물 친구들은 표정과 몸동작을 통해서도 많은 이야기를 건네는 듯하고요. 무엇보다도 깊은 통찰과 유머를 담긴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지혜와 용기를 줘요. 섣불리 조언하는 동물 친구들을 통해서 자신의 모습을 돌아볼 수 있고, 끄로꼬에게 감정 이입하게 되면 어떤 상황도 해결책이 있을 거라는 용기가 생길 거예요.

(소장처: 뉴타운, 은평, 구산동, 내숲)
[출판사 제공]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