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공지사항

공지사항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546회 북다이제스트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23.10.12

 

 

 

[성인] 예술이 필요한 시간 

저자 이세영│출판사 마로니에북스│2023년 

《에드워드 호퍼: 길 위에서》를 비롯해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 소장품전 《하이라이트》, 《빛: 영국 테이트미술관 특별전》 등 해외 유명 걸작전을 담당해온 전시 디자이너의 시선을 담아낸 책이다. 화이트 큐브 뒤에 가려져 있던 전시 디자이너의 내밀한 이야기와 일상을 이미지와 함께 풀어낸다. 지금까지 우리가 접한 전시가 누군가의 끝없는 고민 끝에 탄생한 것임을 미술관을 배경으로 들려준다.​

(소장처 : 은평, 구산동)​ 

[교보문고 제공]​ 

 

 

 

 

 

[성인] 박물관이 살아 있다 

저자 권기균│출판사 리스│2023년 

스미스소니언 자연사박물관은 세계 최대 규모와 최고 수준의 전시로 전 세계 많은 관람객들이 찾는 명소다. 그런 엄청난 규모의 박물관이 한 권의 책에 담겨 우리나라에 그대로 옮겨져 왔다. 우주의 탄생부터 인류의 기원, 자연과 생명의 진화와 멸종까지 스미스소니언의 방대한 전시 컬렉션이 이 책 한 권에 담겨있다. 이 책은 자연사박물관의 6개 전시실을 순서대로 돌아보며 누구나 흥미를 느끼고 전시에 빠져들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공학박사이자 스미스소니언 방문연구원이었던 저자가 버추얼 투어를 하듯 자연사박물관을 깊이 있고 알기 쉽게 설명한다.

(소장처 : 은평, 은뜨락)​ 

[교보문고 제공]​ 

 

 

 

 

 

[성인] (난생 처음 한번 공부하는) 미술 이야기 

저자 양정무│출판사 사회평론│2023년 

걸작을 앞에 두고 무엇부터 봐야 할지 모르겠다면, 유명하다고 하는데 왜 유명한지는 잘 모르겠다면, 작품과 화가에 얽힌 뒷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전시를 보는 것만으로는 100% 채워지지 않는 궁금증을 가진 당신. 바로 그런 당신을 위한 책이다. 알면 더 사랑하게 되고 사랑하면 더 깊이 볼 수 있다. 자신만의 관점으로 작품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도록 작품 안팎의 시대적 흐름을 함께 짚어준다. 걸작이 왜 걸작으로 불리는지, 미술사적으로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이해하고 나면 작품 너머 시대를 읽는 안목을 키울 수 있다.

(소장처 : 은평, 증산, 뉴타운, 구산동, 내숲)​ 

[교보문고 제공]​ 

 

 

 

 

 

[성인] 단 한 번밖에 살 수 없다면 인문고전을 읽어라 

저자 김부건│출판사 밀리언서재│2023년 

좀 더 성공하고 싶은데 내 인생은 왜 항상 그대로인가? 내 주변에는 왜 도움이 되는 사람이 없을까? 그동안 열심히 살아왔는데 오늘은 왠지 지친다, 나는 왜 운이 없는 것일까? 사람들이 왜 내 말을 잘 안 들을까? 사람들과 부대끼며 하루를 정신없이 보내면서 늘 따라다니는 질문들이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질문에 답하지 못한 채 내일을 맞이하고 또다시 어제와 같은 하루를 보낸다. 매일 저녁 1분만 시간을 내서 인문고전 한 문장을 읽어라. 오늘과는 분명 더 나은 내일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소장처 : 은평)​ 

[교보문고 제공]​ 

 

 

 

 

 

[청소년] 소금 아이 

저자 이희영│출판사 돌베개│2023년 

그동안 주로 기발한 장르적 상상력을 통해 청소년 독자에게 친근하게 다가섰던 저자가, 이번 신작에서는 인간의 심연을 정면으로 마주하며 묵직한 질문을 던진다. 보호자의 방임으로 온당한 돌봄을 받지 못하는 어린이, 학교 폭력과 디지털 성범죄에 수시로 노출되는 청소년 등 현재 한국 사회의 아동·청소년이 맞닥뜨린 음영을 직시하면서도, 그럼에도 끝내 선한 쪽으로 한걸음 내딛고자 하는 인간의 의지를 서정적인 서사로 완성했다. 법의 심판만으로 온전히 파악하기 어려운 진실과 거짓을 파고드는 주제 의식이 남다르며, 인간 내면에 공존하는 선과 악을 탐구한다. 

(소장처 : 은평, 증산, 뉴타운, 구산동)​ 

[교보문고 제공]​ 

 

 

 

 

 

[청소년] 킹받는 사춘기, 학원엔 없는 인생비밀 

저자 마시멜로 스푼│출판사 이층│2023년 

부모님들이 평소 자녀에게 해주고 싶었던 말의 집약판 성격의 책이다. 저자가 우리 사회의 구조, 다양한 구성원들, 또 그분들의 자녀들을 오랜 기간 관찰 분석하면서 발견한 특징을 바탕으로, 자녀들이 지금 나이에서 반드시 생각해봐야할 이야기들을 담았다. 깊은 통찰을 통해 지금껏 나오지 않았던 이야기들을 담으려 노력했고, 각 메시지의 의미와 이유에 대해서도 보다 본질적이고 좀 더 실용적인 관점에서 접근했다. 동시에 자녀들 입장에서의 공감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예전부터 강조되온 격언성이라도, 그들의 입장과 현실을 반영한 재해석을 담았다.

(소장처 : 은평, 구산동)​ 

[교보문고 제공]​ 

 

 

 

 

 

[아동] 프런트 데스크 

저자 켈리 양│출판사 다산어린│2023년 

1990년대 초, 사회주의국가인 중국을 떠나 자유를 찾아 미국으로 이민 온 미아네 가족. 그 시절 이민자, 그것도 아시아인 이민자가 미국에서 할 수 있는 일은 식당 보조나 모텔 관리인 같은 일뿐이다. 미아 부모님 역시 안 좋은 일자리를 전전하며 햄버거 하나 제대로 사 먹지 못하는 생활을 하다가, 성공한 이민자의 삶을 살고 있는 중국인 야오가 운영하는 모텔의 관리 일을 하게 된다. 미아는 부모님을 도와 모텔의 프런트 데스크 일을 하며, 그곳에 투숙하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새 학교에서 새 친구를 사귀게 된다.

(소장처 : 은평, 뉴타운, 증산, 구산동, 내숲)​ 

[교보문고 제공]​ 

 

 

 

 

 

[아동] 차별 없는 말 사전 

저자 이웃박스│출판사 projrct p│2023년 

『차별 없는 말 사전』은 가나다순이 아니라 우리가 만나는 세상의 순서에 따라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어린이들은 나와 가족, 동물, 친구를 거쳐 더 넓은 사회로 확장하며 차별 없이 모두를 생각하고 돌볼 수 있는, 마음이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아웃박스 선생님들은 꾹꾹 눌러 담은 55개의 말이 세상을 미움 대신 사랑으로 물들이기를, 결국 세상의 모든 말이 이 책에 실릴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습니다. 

(소장처 : 은평, 증산, 뉴타운, 구산동, 내숲, 은뜨락)​ 

[교보문고 제공]​ 

 

 

 

 

 

[유아] 버럭 아파트 

저자 전은희│출판사 다│2023년 

만약에 우리가 사는 아파트가 ‘시끄러워! 다 나가!’ 하고 소리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침부터 밤까지 하루 종일 시끄럽게 하는 사람들 때문에 아파트는 한숨도 잘 수 없었어요. 참다못한 아파트는 버럭 소리를 지르며 사람들을 내쫓아 버리고는 문을 쾅 닫았어요. 열쇠공이 와서 문을 열어 보려 했지만 소용없었어요. 소방관도 출동했지만 마찬가지였어요. 굳게 문을 닫은 아파트를 두고 사람들은 편을 갈라 싸우기 시작했어요. 어떻게 하면 아파트의 화가 풀릴까요? 아파트에서 쫓겨난 사람들은 다시 아파트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소장처 : 은평, 증산, 뉴타운, 내숲)​ 

[교보문고 제공]​ 

 

 

 

 

 

[유아] 커다란 비밀 친구 

저자 경혜원│출판사 창│2023년 

병상에 누워 있는 엄마를 돌보면서 아이가 만난 환상 친구와의 찬란한 우정을 그린다. 공룡 친구 ‘두리’와 함께하는 동안 아이의 마음이 단단해지고, 아이가 자신의 곁에 의지할 가족과 친구가 있음을 깨닫는 과정이 뭉클하게 전개된다. 위기 속에서 빛을 발하는 어린이 내면의 커다란 힘을 전하면서 세상에는 우정이 존재한다는 진실을, 그 우정을 디딤돌 삼아 우리는 계속 나아갈 수 있음을 다정하게 전한다. 

(소장처 : 은평, 증산, 뉴타운, 내숲)​ 

[교보문고 제공]​ 

 

 

목록
이전 다음글리스트
이전글 547회 북다이제스트
다음글 [어린이] 책동산 목록 변경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