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공지사항

공지사항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금주의 북 다이제스트(273회)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18.04.08
[성 인] 커피는 어렵지 않아

저자 세바스티앵라시뇌 외1명 │출판사 그린쿡│2017년

  집에서 직접 자신만의 커피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가정에서 커피를 추출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다.빠르게 추출할 수는 있으나 비교적 고가인 캡슐머신, 에스프레소머신 등의 커피머신이 있고, 시간은 걸리지만 부담 없는 가격의 몇 가지 기구만 갖추면 추출할 수 있는 칼리타드리퍼, 프렌치프레스, 모카포트 등의 추출기구도 있다.그렇다면 이런 기구들만 있다고 모두가 맛있는 커피를 만들 수 있을까? 아니다. 자신이 만든 커피가 생각했던 것과는 달리 맛이 없어서 실패한 경험이 많을 것이다. 그럼 실패하지 않고 커피의 향미를 제대로 살리는 방법은 무엇일까? 중요한 것은 커피 추출에 영향을 주는 주요 변수들이 무엇이고, 이 변수들을 어떻게 긍정적으로 작용시켜 맛있는 커피로 조절하느냐이다. 이 책에서는 커피추출을 크게 에스프레소와 필터커피로 나누고, 기본 변수인 원두 분쇄 굵기, 커피가루의 양, 물양, 추출온도, 추출시간, 추출량 등을 정확히 맞추어 커피의 향미를 온전히 추출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소장처: 은평,뉴타운)


[성 인] 1년만 닥치고 영어

저자 모토야마 가쓰히로│출판사 오투오│2017년

 알파벳도 모르던 야구선수 출신의 저자가 고등학교 2학년 때 야구를 그만두고 독학으로 영어 능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키고 도쿄대와 하버드 대학원에 합격할 수 있었던 비밀을 모두 담은 『1년만 닥치고 영어』. 정형화된 영어 교육의 피해자이자 영어를 끔찍이 싫어했던 저자가 고생 끝에 독학으로 영어 능력을 향상시킨 노하우를 담았다. 쉽게 응용할 수 있도록 1년 동안 학습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영어 공부법을 영어 뇌, 전략, 시간, 효율의 4가지 핵심 요소로 나누어 정리했다. (소장처: 은평,증산,구산동,뉴타운)




[성 인] 내일의 나를 고생시키지 않을 인생습관  

저자 김종성│출판사 을유문화사│2017년

 탕무의 베스트셀러 도서『내일의 나를 고생시키지 않을 인생 습관』은 삶의 자세를 돌아보게 하고 의지를 북돋아주는 책으로, 중국 내에서 20개월간 200만부 이상 판매되는 기염을 토했다. 이 책은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삶의 지혜인 긍정과 자존감, 목표 설정, 인간 관계, 좌절과 실패에 대해 취해야 할 자세 등을 다루면서, 어떤 ‘인생 습관’을 가질 때 우리의 미래에 고난이 사라지고 성공이라는 열매를 맛볼 수 있는지 이야기하고 있다.보다 구체적으로, 이 책은 다양하고 재미있는 사례를 통해 일상의 사소한 습관에서부터 역경을 기회로 만드는 마음가짐과 현실인식 능력, 남이 빼앗을 수 없는 나만의 무기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 중국의 천만 열혈 독자들로부터 사랑받는 인생지침서로 자리매김하였다. (소장처: 은평,증산)

[성 인] 눈이 아닌 것으로도 읽은 기분  

저자 요조│출판사 난다 │2017년

   <눈이 아닌 것으로도 읽은 기분>은 노래처럼 들리는 책이다. 문장을 구사할 뿐인데 구절구절들이 멜로디를 입힌 것처럼 특유의 리듬감으로 우리의 귀를 때린다. 때론 책보다 더한 기억으로 우리에게 남는다. 책에 대한 어떤 강박도 가진 적 없고 또 가지지 않을 거라는 그녀만의 자유와 뚝심을 훔쳐볼 수 있다. (소장처: 은평,구산동)






[청소년]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

저자 이꽃님│출판사 문학동네│2018년

    “시간과 공간을 넘나드는 이야기는 소설로도 영화로도,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어 왔지만, 이 작품의 고유한 힘, 소중한 사람을 영원히 잃어버린 사람들을 위로해 주는, 소중한 사람과의 인연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이 힘에 대해서는 그 누구도 부정하지 못할 것”이라는 평을 받았다. (소장처: 은평,뉴타운,증산)





[청소년] 김영철전 : 먼 길 돌고 돌아 고향 땅에 닿았으나

저자 권혁래 외2명│출판사 휴머니스트│2017년

  국어시간에 고전읽기 25권. '김영철 유사(遺事)'라는 실기(實記)를 바탕으로 한 「김영철전」은 민중 김영철의 생생한 전쟁 체험담과 자신과 가족을 지키기 위한 고달픈 인생 역정을 담고 있다. 김영철이 전쟁 포로가 되어 고국으로 돌아오기까지의 과정이 흥미롭게 펼쳐진다. (소장처: 은평,상림)

 



[아동] 내가 쓰고 그린 책 

저자 리니에르스│출판사 책속물고기│2017년

  곰곰어린이 47권. 2016년 미국 도서관협회(ALA)가 주관하는 배첼더 상 수상작. 아이들이 어떻게 이야기 세상을 만들어 내는지 제대로 보여 주는 작품이다. ‘나’에서 비롯된 이야기가 끝없이 부풀어 가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통쾌한 기분을 맛볼 것이다. 그리고 책을 덮자마자 아이들은 직접 엔리케타처럼 색연필을 들고 감정과 생각과 소망을 표현하면서 자신의 이야기를 쓰고 그리게 될 것이다. 엔리케타는 색연필을 선물을 받아서 멋진 이야기를 만들기로 한다. ‘모자 두 개를 쓴 머리 세 개 달린 괴물’이라는 제목을 짓고, 주인공 에밀리아의 모험을 흥미진진하게 펼쳐 낸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엔리케타의 이야기는 잘 마무리될 수 있을까? (소장처: 은평,응암,구산동,뉴타운)


[아동] 아홉 살 함께 사전

저자 박성우│출판사 창비│2018년 

  타인과 관계 맺는 것이 아직 서투른 초등 저학년 아이들을 위한 길잡이. 의사소통 과정에 필요한 80개의 주요 표현을 익히고, 쓰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학교와 집을 비롯해 일상 속에서 사람들과 주고 받는 다양한 감정과 행동에 대해 배운다. 간결한 글과 그림을 통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내 뜻대로 되지 않는 상황 앞에서도 당황하지 않도록,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이 더 즐거워지도록 용기를 주는 고마운 책이다. (소장처: 은평,뉴타운,구산동,불광,응암,증산)



[유아] 못된 케이크

저자 로우보트 왓킨스│출판사 아이맘 │ 2015년

 언제나 자기 생각만이 옳고, 남의 말이나 생각 따위에는 무관심한 케이크가 등장하여 아이 자신을 스스로 돌아보게 하고, 잘못된 행동을 뉘우치도록 이끌어주는 책이다.책을 읽으며, 우리는 언제나 더 센 존재를 만날 수가 있고, 이 세상은 힘의 논리만으로 자기 마음대로 사는 곳이 아니라는 것을 못된 케이크가 거대한 외눈박이 괴물을 만나서 깨달을 수 있었듯이, 이 책을 읽는 아이들도 그런 소중한 깨달음을 얻을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  (소장처: 은평,응암)

[유아] 엉뚱한 크레파스

저자 미야니시 타츠야│출판사 달리│2016년

  조심해,엉뚱맨이 나타났다! 시리즈 1권. 엉뚱맨의 크레파스는 전 세계 아이들에게 인기를 얻게 된다.하지만 문제가 생긴다.아이들의 모습이 이상하게 변해 버린 데다 안타깝게도 아이들이 그 모습을 좋아하지 않는다. 심지어 자신만만 꽃으로 변한 엉뚱맨에게 아이들은 괴물 같다고 말한다. 그리고는 원래대로 되돌려 달라 부탁한다.엉뚱맨은 아이들의 반응에 몹시 실망하지만, 곧 원래대로 되돌려놓는다. 이후 그 누구도 엉뚱맨의 크레파스를 쓰지 않는데... (소장처: 은평,증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