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공지사항

공지사항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금주의 북 다이제스트(275회)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18.04.20
[성 인] 세상에서 가장 짧은 세계사

 저자 존 허스트│출판사 위즈덤하우스│2017년

  그리스 로마 시대부터 20세기 현대 유럽까지 2,000년 유럽의 모든 역사를 단박에 이해하기 위한 최소한의 지식을 담았다. 오스트레일리아에서 가장 존경받는 역사학자가 40년간의 역사 수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장 쉽고 단순하게 세계사를 정리하였다.총 3부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차근차근 역사를 서술하지 않고, 1부에 고대 그리스 로마 시대부터 19세기 근대 유럽에 이르기까지 유럽 역사 전반을 빠르게 소개한다. 수많은 역사적 인물과 사건 속에서 길을 잃었던 적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역사를 바꾼 문명의 본질적인 요소를 포착하고 그것들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단숨에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소장처:은평,뉴타운,증산,응암)


[성 인] 감정계단

저자 김준산 외1명│출판사 페이퍼르네상스│2017년

  두 사람이 나눈 감정의 대화를 정리했다. 김준산이 언어로, 조하나가 그림으로, 감정을 구체적으로 수용하고 독특하게 수긍할 수 있도록 감정을 분류하고 해석했다. 감정 이해가 삶의 긍정으로 닿을 수 있도록, 감정의 일곱 계단을 구축했다. 감정과 감정 사이를 연결한 계단은 더 높은 곳으로 상승할 수 있게끔 도와준다. (소장처:은평,증산)



[성 인] 생각정리스피치

저자 복주환│출판사 천그루숲│2018년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생각은 말을 통해 전달된다. 직장인들은 사업을 위해 프레젠테이션을 하고, 대학생들은 학점을 위해 과제 발표를 한다. 취업준비생들은 면접을 위해 스피치를 준비하고, 강연자들은 무대에서 해야 할 말을 준비한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목적으로 말을 하며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말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사람들 앞에 서면 매번 떨리고, 논리적으로 설득되지 않고 명쾌하게 설명하지 못해 고민한다. 어떻게 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생각정리스피치]의 주제는 ‘생각정리를 잘하면 스피치는 덤이다’이다. ‘말하기와 글쓰기를 동시에 잡는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총 5개의 장로 구성된 이 책에는 ‘지금 즉시 머릿속을 정리해 말을 잘할 수 있는 비법’이 담겨있다. (소장처: 은평,증산)



[성 인] 어른이 된다는 서글픈 일

저자 김보통 │출판사  한겨레출판│2018년

  자신의 평범하지만 특별했던 어린 시절을 담은 만화가 김보통의 에세이. 교탁 옆에 격리되어 앉아야 했던 어린 시절과 입시를 포기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며 시간을 흘려보냈던 고등학교 시절, 태어날 때부터 공기처럼 익숙했던 가난과 '할 수 없는 것'과 '가질 수 없는 것'들로 이루어져 있던 세상을 저자는 담담하게 회상한다. 좋아하는 그림을 포기해야 했고 아이스크림 한번 실컷 먹을 수 없던 시절이었지만 저자의 글에는 아련한 향수가 묻어난다. (소장처: 은평,증산,구산동)




[청소년] 오늘부터 제대로,금융 공부

저자 권오상 │ 출판사 창비 │ 2018년

  오늘부터 제대로, 금융 공부』는 금융감독원에서 일했던 권오상이 청소년을 위해 쓴 금융 입문서이다. 금융에 관한 35개의 궁금증에 명쾌하게 답함으로써 복잡한 개념을 쉽게 설명한다. 돈의 본질과 빚의 위험 같은 기초적인 상식부터, 금융 시장의 속성, 실물 경제와 금융의 관계 등의 깊이 있는 지식까지 아우른다. 전문가의 견해와 입장을 선명하게 드러냄으로써 청소년들이 줏대 있는 경제관념을 세울 수 있도록 했다. 금융 지식을 알고 또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인 금융 이해력(financial literacy)을 기르고자 하는 청소년에게 맞춤한 책이다.흥미롭고 기발한 질문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다양한 에피소드가 담긴 답변으로 재밌게 읽으면서도 오래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 청소년들의 독서 호흡을 고려하여 간략한 답변, 명쾌한 답변으로 구성하였다. 독서력이 많이 부족한 청소년들도 쉽게 읽을 수 있고, 과목에 흥미를 갖게 될 것이다. 교과와의 연계도 탄탄히 하여 실제 사회 공부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담았으며 더 넓고 더 깊게 사회를 탐구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소장처: 은평,뉴타운,구산동)

[청소년] 재미없는 영화,끝까지 보는게 좋을까?  : 경제

저자 박정호│출판사  나무를심는사람들 │2017년

 질문하는 사회 4권. KDI 전문연구원 박정호가 청소년을 위해 쓴 경제학 책이다. 다양한 물건 속에는 어떤 경제 원리가 숨어 있는지, 소비할 때 보다 큰 만족을 얻기 위해서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지, 공정한 분배란 무엇인지 등 경제학의 기초 개념을 에피소드를 통해 알려 준다. (소장처: 은평,뉴타운,구산동)

 





[아동] 나의 진주 드레스

저자 송미경│출판사 사계절│2016년

  부모에게 아이가 어떨 때 가장 예쁘고 사랑스러워 보이는지 묻는다면 아마도 아이가 좋아하는 놀이나 취미에 열중하며 즐기는 모습이라고 답할 것이다. 그렇다면 아이들은 부모의 어떤 모습을 가장 사랑할까? 마찬가지로 부모가 좋아하는 일을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해내는 모습이 아이들에겐 큰 자부심으로 다가온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즐기며 할 때 가장 빛나니까. 독특한 상상력과 환상성으로 사랑받는 송미경 작가의 동화 『나의 진주 드레스』는 가슴 뛰는 소중한 순간을 간직하고 나누는 사랑스러운 이야기이다. (소장처: 은평,뉴타운,구산동,상림,신사,응암,증산)


[아동] 제후의 선택

저자 김태호│출판사 문학동네│2016년

 우리 시대 아이들의 삶을 단단히 딛고 서서 어린이문학이 가야 할 길을 앞장서 다져 온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이 열일곱 번째 수상작을 내놓았다. “단편이라는 장르의 특징이 무엇인지 알고 쓴 작품과 그렇지 않은 작품의 차이를 명확하게 보여 주는 수작이다. 인식적 충격을 통해 세상을 새롭게 보게 하는 힘, 삶의 한 조각을 통해 총체적인 인간의 삶과 세계의 진실을 숙고하게 하는 힘에 있어서는 그간 응모된 모든 단편들 중에 감히 최고라고 할 만하다.”는 평을 받으며 대상을 거머쥔 김태호의 『제후의 선택』이다. (소장처: 은평,구산동,뉴타운,불광,대조꿈나무,증산,응암)



[유아] 느영나영 제주

저자 조지욱│출판사 나는별│2015년

 『느영나영 제주』는 서쪽 해안의 금능 바닷가와 신창 풍차 단지를 거쳐 고산 포구와 아홉굿마을, 청수마을, 저지 오름까지의 여정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아이 둘이 걷는 여정에는 제주의 바다와 올레길, 목장, 과수원, 오름, 들판, 밭, 돌담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그래서 이 길을 걷기만 해도 제주의 모든 아름다움과 매력을 전부 느낄 수 있다. 우민이, 보리와 함께 정겹고 아름다운 제주 마을을 여행하다 보면 우리들의 소중한 보물섬, 제주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된다. 그것은 곧 우리 땅에 대한 자긍심으로 이어져 ‘우리 땅 한 걸음’의 소중함을 알게 된다. (소장처: 은평,구산동,응암)

[유아] 열두 달 나무 아이

저자 최숙희│출판사 책읽는 곰│2017년

  책 속에 담긴 일 년 열두 달, 달마다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지닌 나무가 내가 태어난 달의 나무가 된다. 열두 달의 아이들은 나무의 품성을 그대로 닮아 있다. 아이들은 저마다 각자의 특별함을 지니고 있고, 저마다의 꿈은 모두 하나하나 소중하다. 나무 한 그루 한 그루가 모여 울창한 숲을 이루듯, 우리 아이들이 저마다 키워 가는 아름다운 꿈 하나하나가 더 풍부한 세상을 만들어 간다. 이 그림책을 통해 저자는 그 소중한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격려하고 다독인다. (소장처: 은평,증산,뉴타운,구산,응암,상림)
목록
이전 다음글리스트
이전글 구내식당 주간메뉴(4.23~4.29)
다음글 구내식당 주간메뉴(4.16~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