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공지사항

공지사항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금주의 북 다이제스트(299회)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18.10.04
[성 인]  저절로 몸에 새겨지는 몰입 영어  
 
  저자 황농문│출판사 위즈덤하우스│2018년
 
    ‘영어는 암묵기억이다. 우리는 지금까지 외현기억으로 공부해왔기 때문에 영어 공부가 늘 실패에 그쳤던 것이다. 《몰입》으로 100만 독자를 사로잡은 황농문 교수. 이 책은 그가 직접 실천하고 검증한 ‘몰입 영어 학습법’을 소개하는 책으로 암묵기억 회로를 발달시켜 학습효과는 무한상승하고, 시냅스의 수를 증가시켜 저절로 재미까지 느끼게 하는 영어 학습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소장처: 은평,상림,뉴타운,구산동) [알라딘 제공]  
 
 


[성 인]  말과 마음 사이  
 
  저자 이서원│출판사 샘터사│2018년
 
    <말과 마음 사이>는 말, 마음, 사이라는 세 가지 길을 살피며, 닿으려 했지만 닿지 못했던 우리를 위한 관계수업을 들려준다. 사람들 사이에 섬이 있어 그 섬에 가고 싶다는 시처럼, 이 책은 사람들 사이에 말과 마음이 있어 이어주고 풀어주고자 한다.
(소장처: 은평,응암) [알라딘 제공]
 
 


[성 인]  구움과자  
 
  저자 서귀영│출판사 경향BP│2018년
 
    디저트 카페에서 인기 있는 구움과자 레시피 49가지를 실었다. 꾸준히 사랑받는 파운드케이크와 머핀, 선물용으로 인기 있는 쿠키, 대표적 프랑스 과자인 까늘레와 마들렌, 피낭시에,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는 스콘, 투박한 매력의 트레이 베이크, 포근하면서 부드러운 다쿠아즈, 티푸드로 제격인 프티가토 등 다양한 구움과자를 만날 수 있다.구움과자는 예쁘고 맛있지만 공정이 많거나 까다롭게 여겨져 집에서 만들어볼 엄두를 쉽게 내지 못한다. 다년간의 베이킹 경력 및 베이킹 블로그 운영 경험으로 구움과자를 만들며 사람들이 무엇에 대해 궁금해하는지, 어려워하는지 잘 알고 있는 저자가 초보 베이커의 입장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공정에다 구워낸 제품의 맛도 좋은 구움과자 레시피들을 소개한다.
(소장처: 은평,증산,뉴타운) [알라딘 제공]
 
 

[성 인]  단순하게 산다는 것  
 
  저자 심플빈│출판사 경향미디어│2018년
 
    마흔 즈음부터 단순한 삶을 지향하면서 채우고자 하는 관성을 버리고 가벼운 몸과 마음으로 균형 잡힌 삶을 살고 있는 저자의 이야기를 담았다. 저자는 하루 24시간으로도 부족한 삶을 살며 몸과 마음을 혹사하다가 '병'을 선물처럼 받은 이후 비로소 자신의 삶을 들여다보며 가벼운 삶, 단순한 삶을 동경하며 실천하게 된 이야기를 소소하게 써 내려간다. 단순히 주변 환경을 정리정돈하고 쓰지 않는 물건 버리기를 넘어, 생각을 단순화하고 마음을 비움으로써 삶의 본질을 들여다보고 인생의 여유를 찾는 이야기들을 통해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삶은 무엇인지,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를 생각해 보게 한다.
(소장처: 은평,뉴타운) [교보문고 제공]
 
 

[청 소 년]   산책을 듣는 시간  
 
  저자 정은│출판사 사계절│2018년
 
    제16회 사계절문학상 대상 수상작. 열아홉 수지는 소리를 듣지 못해도 불행하다고 느낀 적은 없다. 어렸을 때부터 엄마와 수지만 아는 수화로 완벽한 대화가 가능했고, 상상 속에서 모든 소리를 만들어 낼 수 있었으니까. 그런데 어느 날 인공 와우 수술을 받게 되면서 모든 게 달라진다. 완벽했던 침묵의 세계에서 불완전한 소음의 세계로 옮겨진 수지는 낯선 세상에 적응해 나가기 위해 새로운 발걸음을 준비한다. 눈이나 귀가 아닌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수지를 통해 독자들은 있는 그대로의 나 자신과 마주하는 법을 배우게 된다.수상자 정은은 이 책으로 첫 소설을 내는 신인 작가로, 개성 있는 캐릭터와 경쾌한 유머 요소를 자연스럽게 심어 놓아 가족의 부재와 장애 등 무거울 수 있는 사회 문제를 어둡지 않게 다뤘다. 소리는 듣지 못해도 다른 청소년처럼 미래를 고민하고 누군가를 좋아하는 평범한 십 대 소녀의 감성을 섬세하게 그려 내 독자들은 한 문장 한 문장 천천히 아끼며 읽게 된다.
(소장처: 은평,증산,응암,구산동) [알라딘 제공]
 
 


[청 소 년]   10대,나의 발견  
 
  저자 윤주옥 외5명│출판사 글담출판│2017년
 
    “청소년기는 ‘나는 누구인가?’ ‘나는 무엇을 잘할 수 있는가?’와 같은 질문을 스스로에게 끊임없이 던지고 그 답을 찾는 과정에서 자아정체성을 확립해가는 중요한 시기이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많은 청소년들은 자신에 대한 진정한 탐구 없이 어릴 때부터 공부만 할 것을 강요받고 있다. 이에 이 책에서는 청소년들이 철학, 심리학, 문학, 언어학, 문화학에서 ‘나’를 알아가기 위한 자아 탐구 여정을 살펴보고 스스로를 들여다볼 수 있게 했다.다섯 학문의 관점을 다양하게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다각적으로 자기 자신을 살펴볼 있는 장점이 돋보이는 책이다. 또한 자신들이 소개하는 자기 발견법을 정답처럼 권하지 않고, 스스로 자신의 답을 찾아가도록 이끈다. 읽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자기발견을 시도해볼 수 있도록 '스스로 해보는 나의 발견' 활동 코너도 마련했다.
(소장처: 은평,증산,응암,상림,불광천,뉴타운,구산동) [알라딘 제공]
 
 

[아 동]   내 몸 사건일지  
 
  저자 사와다 겐│출판사 주니어김영사│2018년
 
    이 책은 어린이도 어른도 무심코 ‘왜일까?’라고 느끼는 몸에 관한 궁금증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 책이다. 주인공 몸 탐정은 몸속에서 일어나는 사건만을 전문적으로 조사하는 탐정이고, 의뢰인은 어제까지만 해도 잘 기억했던 것을 잊어버려서, 친구들에 비해 나만 키가 크지 않아서 등, 몸에서 일어나는 여러 사건 때문에 곤란에 빠진 아이들이다. 몸 탐정은 이 아이들의 의뢰를 받아, 우리 몸을 철저하게 조사하고 원인을 찾아내어 해결책을 알려준다.
(소장처: 은평,뉴타운) [예스24 제공]
 
 

[아 동]   절대 딱지  
 
  저자 최은영│출판사 개암나무│2016년
 
    “『절대 딱지』는 제5회 열린아동문학상을 수상한 뒤, 등장인물과 이야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깊은 울림을 주는 장편 동화로 재탄생한 책이다. 어린이의 순수한 동심으로 어른들을 일깨우고 아이들에게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 진정한 가치를 전하고자 했다.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선표와 성화, 혁우를 통해 어른들의 이기심에 속 시원한 강펀치를 날린다. 저자는 이 책을 읽는 어린이 독자들이 어른들의 이기심과 편협함에 쓴소리를 할 수 있기를 바랐다.
(소장처: 은평,증산,응암,뉴타운,구산동) [교보문고 제공]
 
 


[유 아]   지혜로운 멧돼지가 되기 위한 지침서  
 
  저자 권정민│출판사 보림│2016년
 
    이 책은 멧돼지 가족의 도시 방랑기를 담고 있다. 아파트 창들이 노랗게 빛나는 가을 저녁, 트럭 곁에 쭈그리고 앉아 도둑고양이와 눈을 마주치는 멧돼지를 볼 때, 어쩐지 좀 서글프다. 싸움과 공사로 난장판인 도로를 볼 때, 에어컨 실외기로 빽빽한 외벽을 볼 때, 스산한 뷔페식당에서 마구마구 먹는 사람들을 볼 때, 어딘가 좀 켕긴다. '하루 아침에 집이 없어져도 당황하지 말고 새 집을 찾아 나설 것'이라고 조언하는 책의 시작부터 '드디어 자리를 잡았다면, 이제 뭘 하면 좋을까요?'라며 도심 한가운데 사람들의 집에 자리잡은 모습까지 아이들에게 많은 생각거리를 던져줄 것이다.
(소장처: 은평,증산,응암,신사,뉴타운,구산동) [출처: 교보문고 제공]
 
 

[유 아]   복잡하지 않아요  
 
 
  저자 사뮈엘 뤼베롱│출판사 어린이나무생각│2016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는 동화. 단순하고 쉬운 단어들로 이뤄진 이야기는 부드럽고 시적인 표현으로 우리 머릿속과 마음속에는 겉으로 드러나는 것보다 더 많은 것들이 들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페이지 가득 표현된 다양한 숲들은 무의식 속으로의 첫 기습과도 같다. 표현력이 풍부한 다양한 분위기의 색채 속에서 숲은 평화, 공포, 사랑 등 우리가 몰랐던 우리 안에 있는 것들을 연상시킨다.
(소장처: 은평,증산,응암,구산동) [출처: 알라딘 제공]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