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공지사항

공지사항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금주의 북 다이제스트(306회)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18.11.20
[성 인]  알려지지 않은 예술가의 눈물과 자이툰 파스타  
 
  저자 박상영 | 출판사 문학동네 | 2018년
 
    2016년 단편 '패리스 힐튼을 찾습니다'로 문학동네신인상을 수상하며 그야말로 혜성처럼 등장해 뛰어난 소설적 재능을 마음껏 펼쳐 보이고 있는 '젊은 작가' 박상영의 첫 소설집이 출간되었다. 그는 등단작부터 "1990년대에 초기 김영하가 한국문학에 했던 역할을 21세기에 이 예비 작가에게 기대해도 좋겠다"(문학평론가 김형중), "다수의 사람들에게 공통적인 공감과 매력을 불러일으킬 것 같다"(소설가 정용준), "어쩐지 세번째 작품도, 네번째 작품도 이미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쓸 준비가 되어 있는 것 같다"(소설가 윤고은)라는 평을 들으며 엄청난 작가적 역량을 지니고 있음을 짐작게 했다. 이후 특유의 리드미컬하고 유머러스한 문장으로 사회적인 문제와 소재들을 두려움 없이 작품들에 녹여내며, 표제작 '알려지지 않은 예술가의 눈물과 자이툰 파스타'로 2018년 젊은작가상을 수상하는 등 그 짐작이 사실이었음을 스스로 증명해내고 있다. 책에는 문학동네신인상 수상작 '패리스 힐튼을 찾습니다'를 포함해 모두 일곱 작품이 수록되어 있다.
(알라딘 제공) (소장처: 증산, 은평, 뉴타운, 구산동, 응암)  
 
 


[성 인]  52주 여행 남몰래 아껴둔 서울경기 214  
 
  저자 로리로리와 그 남자 | 출판사 책밥 | 2016년
 
    주말은 쉼이며 쉼은 힐링이고 힐링은 곧 여행이다. 즉, 주말에는 여행을 가야 한다. 매주 돌아오는 단 이틀의 휴일! 5일 동안 답답한 사무실 안에만 있던 당신, 소중한 이틀을 집에서 그냥 보낼 수는 없다. 1년 동안 주말을 합치면 무려 105일! 105개의 추억을 만들기 위해 지금 당장 떠나자. “서울? 경기도? 수도권 가봐야 쇼핑몰, 먹어봐야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뭐 별거 있나? 서울이 거기서 거기지. 건물 말고 볼 게 뭐 있어. 바다는 동해나 제주로 가서 봐야지.” 사람들의 편견에 앞에 반기를 든 걷기 중독자, 여행 중독자 로리로리(김미경)와 그 남자(손준우)가 남몰래 아껴둔 서울과 경기도. 서울에 이런 곳이 있었나 싶은 비밀 장소를 매주 하나씩 공개한다.
(알라딘 제공) (소장처: 증산, 은평, 뉴타운, 구산동, 응암, 내숲)
 
 


[성 인]  요즘 것들의 사생활 : 결혼생활탐구  
 
  저자 이혜민 | 출판사 900KM | 2018년
 
    남들이 정해놓은 정답을 지키며 살아야만 잘 사는 것이라 말하는 세상. 이런 세상 속에서 특히나 ‘결혼’이라는 관문을 통과하기란 만만치 않다. 두 사람이 좋아 결혼하려는 것 뿐인데 예의와 전통이라는 명목으로 챙겨야 할 게 수두룩하고, 더 오래 함께하고 싶어 결혼한 것 뿐인데 ‘결혼하면 원래 그런 거’라며 조선 시대에서 날아온 듯한 원칙과 의무들이 당연한 듯 딸려온다. 왜 결혼과 동시에 저마다의 정체성은 더 이상 중요하지 않은 게 되는 걸까? 결혼 했어도 좀 ‘나답게’ ‘우리답게’ 살 수는 없는 것일까? 2016년 일반적인 결혼 방법을 뒤로하고 산티아고 순례길을 함께 걷는 것으로 결혼식을 대신했던 ‘이혜민&정현우(a.k.a.백구부부)’는, 결혼 2년 차가 되던 해부터 기성 결혼 문화에 질문을 품고 ‘이유 있는 반항’ 중인 요즘 젊은 부부 열 쌍을 만나 대화를 나누기 시작했다. 틈틈이 그 이야기를 비디오 콘텐츠로 제작해 유튜브, 페이스북 채널 ‘요즘 것들의 사생활’ 에 소개해 이 시대 청춘들의 많은 공감을 얻었으며, 영상으로 담지 못한 많은 이야기들까지 한데 엮어 인터뷰집 『요즘 것들의 사생활 : 결혼생활탐구』으로 담아냈다.
(알라딘 제공) (소장처: 증산, 뉴타운, 상림, 구산동, 응암, 내숲)
 
 


[성 인]  픽미 : 나를 선택하게 하는 비밀습관  
 
  저자 김범준 | 출판사 홍익 | 2018년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최고의 전문가가 선택 잘 받는 27가지 비밀습관을 소개한다. 세련되고 계산된 자기표현은 원하는 결과를 얻을 확률을 높인다. 나의 인상을 관리할 줄 아는 사람은 ‘카톡’ 상태메시지에도 신경 쓴다. 1인 창업가에게 패기보다 중요한 것은 잘 만든 회사소개서다. 구독 조회수가 높은 유튜버일수록 멋대로 자유로운 표현이 아닌 치밀하고 계산적으로 작은 부분에 신경 쓴다. 저자는 자신의 강점과 역량을 키우는 것에서 나아가, 어떻게 디테일의 관리를 통해 잘 보여주느냐를 알려준다. 모든 게 2초 안에 판단되는 세상에, “사람은 천천히 알아가면 돼”를 말해도 공허하기 때문이다. 면접이나 이직뿐만 아니라 기획 제안의 통과, 사랑하는 사람과 연애하는 일, 모임에서 호감을 사는 일, 심지어 인스타그램에서 좋아요 받는 일까지도, 인생의 중요한 순간에 필요한 ‘선택 잘 받는 법’에 관한 팁이다.
(알라딘 제공) (소장처: 증산, 은평, 뉴타운)
 
 


[청 소 년]   시간을 보는 아이 모링  
 
  저자 김상미 | 출판사 씨드북 | 2018년
 
    갑작스러운 지진으로 아빠를 잃고 남들 눈에는 보이지 않는 것이 보여 힘들어하던 모링은 어딘지 모르게 수상한 이웃집 할아버지와 친해지며 책으로만 접하던 위대한 수학자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듣게 된다. 체계적인 사고방식의 중요성을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던 탈레스부터 두 눈의 시력을 잃고도 죽는 날까지 연구를 멈추지 않은 오일러, 미치광이 소리를 들으면서도 사람들의 고정관념을 깨뜨린 칸토어까지. 냉소적인 태도로 자신의 슬픔을 꼭꼭 감추려고만 하던 모링은, 이들 위대한 수학자의 삶과 마주하고는 마침내 자신의 슬픔을 끄집어내어 흘려보낼 수 있게 된다.
(알라딘 제공) (소장처: 증산, 은평)
 
 


[청 소 년]   울고 화내고 멍때려라  
 
  저자 설흔 | 출판사 나무를심는사람들 | 2018년
 
    청소년들의 고민 중 하나는 꿈이 없다는 거다. 내가 좋아하는 게 뭔지도 모르겠고, 뭘 잘할 수 있는지도 모르겠는데, 자꾸만 꿈이 뭐냐는 질문을 받으니 난감할 따름이다. 사실 난감하다 못해 지긋지긋하다. 게다가 어떤 어른들은 공부에, 성적에만 집착하지 말고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라고 말한다. 그런데 과연 특별한 재능이 누구에게나 있는 것일까? 지극히 평범한 대부분의 청소년들은 짜증이 난다. 공부도 하기 싫지만 예체능이나 기타 특별한 쪽에 약간의 재능도 없는 것 같은데 자꾸만 자신이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걸 찾으라니 말이다. 저자 설흔은 꿈이 없어도 괜찮다고 말한다. 언젠가는 꿈이 찾아올 거라고 격려한다. 심중빈은 국화에 전혀 관심을 갖지 않았던 사람이었다. 우연한 기회에 국화를 얻게 되어 어쩔 수 없이 물을 주고 지켜보았다. 그때부터 국화의 매력에 푹 빠져 국화를 자신의 삶의 일부로 여기게 되었다. 어쩔 수 없이 시작한 일이 하나의 꿈으로 모습을 바꿔 버린 것이다. 이 책에서는 꿈이라는 것이 보통 사람에게 어떤 방식으로 생겨나는지를 생생하게 보여 준다.
(알라딘 제공) (소장처: 증산, 은평, 구산동)
 
 



[아 동]   도깨비폰을 개통하시겠습니까?  
 
  저자 박하익 | 출판사 창비 | 2018년
 
    주인공 송지우는 어느 날 학교 도서관에서 이상한 스마트폰을 발견합니다. 그것은 바로 도깨비들이 쓰는 스마트폰! 지우가 한밤중에 도깨비의 연락을 받고 간 곳은 온갖 신기한 일이 벌어지는 도깨비 소굴입니다. 그곳은 옛이야기 속 공간과는 사뭇 다릅니다. 도깨비 아이들은 도깨비방망이 대신 스마트폰을 들고 다닙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메신저로 대화를 하고, 애플리케이션으로 둔갑술을 쓰거나 가상 현실을 만들어 내서 게임을 즐깁니다. 물건을 사거나 택배 서비스를 신청할 때도 스마트폰을 사용합니다. 지우도 도깨비 친구들과 함께 스마트폰을 가지고 놀면서 다양하고 신기한 일을 경험합니다.
(교보문고 제공) (소장처: 증산, 뉴타운, 상림, 구산동, 응암, 내숲)
 
 




[아 동]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우주 100가지  
 
  저자 앨릭스 프릭스, 앨리스 제임스, 제롬 마틴 | 출판사 어스본코리아 | 2017년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우주 100가지』는 달 표면에서 전 세계 사람들은 무엇을 찾아내는지, 마야 인에게 금성이 무엇이었는지 등 역사적인 사실부터 태양계의 크기, 우주에서 가장 밝은 것과 가장 어두운 것, 밤하늘에 보이는 별의 개수 등 구체적인 사실들, 우주 화장실의 비용, 외계인에게 보내는 신호, 천문학자들이 외계인을 찾는 방식, 우주에서 후추를 갈면 안 되는 이유 등 지적 호기심을 키워 주는 이야기들이 100가지나 빼곡하게 실려 있습니다.
(교보문고 제공) (소장처: 증산, 은평, 응암, 불광천)
 
 




[유 아]   마음아 안녕  
 
  저자 최숙희 | 출판사 책읽는곰| 2018년
 
    한 아이가 자신의 주변엔 온통 괴물들뿐이라고, 자길 에워싸고 괴롭힌다고 이야기합니다. 날 좀 가만 내버려 두라고, 그런 건 싫다고, 내 얘기 좀 들어 달라고 말하고 싶지만 그 외침은 마음속에서만 맴돌고, 말할까 말하지 말까 망설이는 사이 아이의 마음은 점점 까맣게 타들어갑니다. 그러던 어느 날 아이는 마침내 큰 소리로 외칩니다. “더는 못 참아!” 많은 아이들이 마음속에 있는 말을 제대로 전하지 못해 힘들어 합니다. 꼭꼭 숨겨 두었던 마음을 꺼낸 주인공의 이야기를 통해 마음속에 억울하고 화나는 일을 꼭꼭 감춰 두기보다, 솔직하게 표현하며 타인과 건강한 관계를 맺을 수 있다는 깨달음을 얻게 해줍니다.
(교보문고 제공) (소장처: 증산, 은평, 뉴타운, 상림, 구산동, 응암, 불광천)
 
 



[유 아]   착한 괴물 쿠마   
 
  저자 미야베 미유키 | 출판사 살림 | 2018년
 
    이 책은 괴물같은 외모때문에 오랫동안 지켜오던 마을을 떠나야 했던 ‘착한’ 괴물의 이야기입니다. 요레 마을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투명한 괴물 쿠마가 살고 있었습니다. 마을에 침입하려는 나쁜 괴물들에 맞서 싸우던 쿠마는 어느 날 소중한 뿔을 잃게 되고 투명했던 모습이 보이게 되는데요. 마을 사람들은 쿠마의 모습를 보고 무조건 나쁜 괴물이라고 단정 짓습니다. 괴물은 무조건 나쁘다? 쿠마의 슬픈 전설은 우리의 현실에 만연한 외모 편향과 편견을 말하고 있습니다. 나와 다른 사람(장애인, 외국인, 소수자 등)에 대해 가졌던 고정관념은 없는지, 누군가에게 그 사람의 외모에 대한 편견을 말한 적은 없는지 되돌아봅시다.
(교보문고 제공) (소장처: 증산, 은평, 뉴타운, 구산동, 응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