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공지사항

공지사항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금주의 북 다이제스트(312회)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19.01.05
[성 인]  나는 생각보다 용감하다  
 
  저자 케이트스워보다│출판사 생각의서재│2018년
 
    ‘이번에도 실패하면 어떡하지….’ ‘과연 할 수 있을까?’ ‘이런 나를 보면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할까?’ 인생의 수많은 선택의 순간에 우리는 내면의 부정적 목소리에 휘둘려 결정을 내린다. 그런데 우리를 움츠러들게 만드는 그 목소리는 과거 두려움의 경험이나 감정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다.인지행동이론 전문 심리치료사 케이트 스워보다는 내 안의 ‘두려움 방아쇠’가 무엇인지 찾아내어 이러한 과거의 경험과 스토리로부터 자유로워지도록 돕는다. 또한 자신이 정말 소중하게 여기는 가치에 기반한 행동을 이끌어내어, 결국 이것이 ‘용기 습관’으로 자리 잡을 수 있게 안내한다.
(소장처: 은평,응암) [알라딘 제공]  
 
 


[성 인]  엄마영어학교  
 
  저자 윤영숙│출판사 이상│2018년
 
    10년 넘게 영어를 배워도 영어 한 마디조차 제대로 말하기 힘든 이유는 뭘까? 하나의 언어를 유창하게 말하기 위해서는 최소 4,300~10,000시간이 필요하다고 한다. 4,300시간은 우리말 어순과 다른 영어 어순 감각이 우리 뇌에 세팅되는 시간이다. 즉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는 영어 어순에 맞게 단어들을 배열할 수 있는 영어뇌를 만들어야 한다.단어만 무작정 외우거나 영문법에 매달려서는 영어 어순 감각을 절대 기를 수 없다. 영어뇌가 형성되고 영어 어순감각을 익히면 문법에 대한 부담 없이도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능력을 두루 발달시킬 수 있다. 20년 넘게 현장에서 영어를 가르쳐온 저자는 자신을 비롯해 이 땅의 수많은 부모들이 영어를 배웠던 방식을 아이에게 강요하지 말라고 조언한다.
(소장처: 은평,응암,증산) [알라딘 제공]
 
 


[성 인]  이기는 독서  
 
  저자 김도인│출판사 바른북스│2018년
 
    책에는 수많은 지혜와 삶의 방법이 담겨 있다. 책을 읽는 목적은 자기를 이기는 삶을 살기 위함이다. 자기를 이길 때 세상을 이길 수 있다. 또한 자기를 이기면 실패한 삶이었을지라도 역전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독서의 목적은 남과의 경쟁에서 이기는 것이 아니라 자기와의 싸움에서 이기는 것이다. 자기를 이길 때 세상을 넉넉히 이길 수 있다. 이 책은 자기를 ‘어떻게 이길 수 있는가?’와 ‘자기를 이기면 어떤 삶을 살 수 있는가?’의 길잡이가 되어 준다.
(소장처: 은평,증산) [알라딘 제공]
 
 


[성 인]  트렌드 코리아2019  
 
  저자 김난도외8명│출판사 미래의창 │2018년
 
    12간지의 마지막인 '돼지'의 해를 장식할 <트렌드 코리아 2019>.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다. 미세하지만 이전과는 확실히 달라진 '지금'을 포착하고 싶다면 <트렌드 코리아>에 주목하자. 지난 한 해의 트렌드를 되짚어보는 2018년 소비트렌드 회고 편과 내년도 트렌드의 흐름을 예상해보는 2019년 소비트렌드 전망 편, 그리고 <트렌드 코리아> 선정 2018 대한민국 10대 트렌드 상품 편으로 구성했다.
(소장처: 은평,증산,응암,상림,뉴타운,구산동,불광천,내숲) [알라딘 제공]
 
 


[청 소 년]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  
 
  저자 장 지글러│출판사 갈라파고스│2016년
 
    2000년부터 유엔 인권위원회의 식량특별조사관으로 활동하고 있는 장 지글러가 기아의 실태와 그 배후의 원인들을 대화 형식으로 알기 쉽게 조목조목 설명해놓고 있는 책.지은이가 갖고 있는 문제의식은 단순하다. 미국이 생산할수 있는 곡물 잠재량 만으로도 전세계 사람들이 먹고 살 수 있고, 프랑스의 곡물생산만으로 유럽 전체가 먹고 살 수 있는 전세계 식량과잉의 시대에 어떻게 하루에 10만명이, 5초에 한 명의 어린이가 죽을 수 있냐는 것.다국적 기업과 강대국 위주로 돌아가는 냉엄한 시장질서와 그로 인한 파괴적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국제적인 정치개혁이 필요하며, 그것에 앞서 타인의 아픔을 자신의 아픔으로 느낄 수 있는 유일한 생명체인 인간의 의식 변화가 절실하고 있다고 저자는 토로하고 있다.
(소장처: 은평,응암,내숲) [알라딘 제공]
 
 


[청 소 년]   10대를 위한 인성 수업  
 
  저자 이충호│출판사 하늘아래│2018년
 
    청소년들을 위한 43가지 인성 덕목을 실었다. 청소년들이 앞으로 가치관을 정립하는 데 꼭 한번쯤은 고민해보아야 할 덕목들이다. 가치관의 혼돈으로 방황하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확고한 가치관을 심어주고, 세상을 긍정적으로 살아가도록 이끌어 줄 인성교육의 지침을 제시하고자 엮은 책이다.가치관의 혼돈으로 방황하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확고한 가치관을 심어주고, 세상을 긍정적으로 살아가도록 이끌어 줄 인성교육의 필요성이 오늘날처럼 절실히 요구되는 때도 없다. 그들에게 어떻게 살아가는 것이 옳은 것인지를 깨우쳐 주고, 세상을 당당히 싸워 이겨 나가도록 삶의 의욕과 용기를 북돋워 주고, 긍지와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는 교육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때이다.하지만 부모님이나 선생님 중에는 뭔가 뜻있는 이야기를 해주고 싶은데 어떻게 이야기를 해야 할지 몰라 애만 태웠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저자 또한 같은 고민을 했던 기억으로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 이 책은 부모님과 선생님들이 청소년들의 인성교육의 자료로 삼기에 더없이 좋은 자료가 될 것이다.
(소장처: 은평,증산,내숲) [알라딘 제공]
 
 



[아 동]   우리말 모으기 대작전 말모이  
 
  저자 박혜영│출판사 푸른숲주니어│2018년
 
    “대체 왜 조선말 하나 마음 놓고 쓰지 못하냐고! 이게 다 나라를 빼앗겨서 그런 거야.”“주시경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어. ‘나라말과 글을 잃으면 민족이 망한다.’그래서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말을 가르치려고 어디든 마다 않고 가셨던 거야. 그래서 말인데….” 형은 조금 뜸을 들인 뒤 말을 이었다. “너희, 주시경 선생님이 시작하신 비밀 작전 함께해 볼래?” 우리말과 글의 사용이 완전 금지되었던 일제 강점기의 막바지 무렵! 세상에 흩어진 우리말을 모으는 ‘말모이 대작전’이 은밀하게 펼쳐진다.
(소장처: 은평,뉴타운,구산동) [알라딘 제공]
 
 




[아 동]   변덕스러운 아이들  
 
  저자 박현숙│출판사 살림│2018년
 
    이제 막 6학년이 된 공순정은 모든 게 불만이다. 문이 고장 나서 만질 때마다 얼룩이 묻는 것도, 자동차도 아닌 데 차고에 사는 것도, 김치 부침개를 부쳐 먹는 것도, 이런 집에 태어나게 한 삼신할머니도 싫다. 그중에서도 제일 못마땅한 건, 잘난 나 공순정을 뽐낼 수가 없다는 거다. 인기도 좋고 운동도 잘하고 공부도 최고다. 그런데도 반장 선거에 나갈 수가 없다. 반장보다 중요한 게 ‘반장 엄마’라나? 선택하지 않은 선택에 좌절하고 있는 공순정 앞에, 대가도 없이 지원해 주겠다는 ‘마진희’가 나타난다. 이후엔 무슨일이 생길까?
(소장처: 은평,구산동) [알라딘 제공]
 
 




[유 아]   방방이  
 
  저자 이갑규│출판사 한림│2018년
 
    방방이 위에서 신나게 놀던 하람이는 아빠를 부른다. 잠시 망설이던 아빠는 어느새 방방이 재미에 푹 빠진다. 방방이 위에서 마구 뛰어 오르는 아빠 때문에 아이들은 모두 놀라 도망간다. 아빠와 함께하는 방방이 놀이에 함께 빠져 보자. 리듬감 있는 재미있는 글과 유머러스한 그림으로 유쾌한 기분을 전하는 그림책이다.
(소장처: 은평,증산,뉴타운,구산동) [알라딘 제공]
 
 



[유 아]   메두사 엄마   
 
  저자 키티 크라우더│출판사 논장│2018년
 
    신화 속 메두사는 얼굴을 마주한 사람을 돌로 만들어 버리는 무시무시한 존재이다. 본래는 아름다운 여성이었지만 여신 아테나의 분노를 사 흉측한 괴물로 변해 버린 존재, 하지만 죽어 가는 순간 페가수스와 크리사오르를 탄생시킨 존재! 상처받고 고립된 여성, 힘과 공포, 그 껍질 안에 깃든 아름다움과 경이로운 생명력……. 오래된 상징과 신화 속의 인물은 작가의 세심한 연출을 빌려 입고 오늘 우리에게 ‘모성’과, 아이와 어른을 통틀어, 껍데기를 깨고 나오는 ‘성장’에 관한 중요한 메시지를 던진다.‘보기에 아름다운 작품’ 이상의 강렬한 매력을 지닌 키티 크라우더의 ‘읽는 이야기’는 우리 자신을 위로하고 치유하며 앞으로 나아갈 용기를 준다.
(소장처: 은평,응암,뉴타운,구산동) [교보문고 제공]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