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공지사항

공지사항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금주의 북 다이제스트(313회)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19.01.09
[성 인]  더 나은 세상  
 
  저자 피터 싱어 │출판사 예문아카이브│2017년
 
    이 책은 살아가면서 부딪히게 되는 개인의 갈등과 전세계가 마주한 사회적 갈등에서 나타나는 윤리적 딜레마에 대한 폭넓은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싱어 교수는 모든 살아있는 생명체가 가질 수 있는 권리에 대한 오래된 논쟁에서부터 인류와 미래 세대의 생존을 위협하는 고질적인 문제들을 철학, 윤리, 과학 등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한다.행복은 돈과 비례하는가”, “표현의 자유는 어디까지 허용되는가”, “동물에게 복지가 필요한가”, “문화적 차이는 간섭할 수 없는가” 등 꾸준히 사회적 쟁점이 되고 있는 83가지 사안의 찬반양론을 살펴본다. 어떻게 하면 사람과 동물의 고통을 줄이고, 기본 욕구를 충족하며, 불필요한 간섭과 차별과 불평등 없이 삶을 누릴 수 있는지, 개인의 권리와 이익이 생명의 존엄성과 집단을 넘어설 수 있는지, 수억 명의 기후 난민이 예고되는 지구 온난화를 피할 수 있는 대안은 무엇인지 등, 개인과 국가는 물론 범세계적인 차원에서 이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최선의 해법에 관해 고찰한다.
(소장처: 은평,증산,응암,뉴타운,구산동) [알라딘 제공]  
 
 


[성 인]  왕초보 부동산 경매왕  
 
  저자 김지혜│출판사 진서원│2018년
 
    경매공매가이드의 무료정보를 활용하여 누구나 셀프경매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서울, 수도권, 지방별로 내집장만과 월세부자에 초점을 맞춰 주택 사례를 엄선했다. 언뜻 보기엔 어렵고 복잡해서 대다수 입찰자가 포기하지만 실제로는 왕초보도 쉽게 해결할 수 있기에 홀홀단신 무혈입찰도 가능한 물건들이다.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단독주택 등 투자자금에 맞게 공략할 수 있도록 실전 사례를 배치했다.
(소장처: 은평,증산,구산동) [알라딘 제공]
 
 


[성 인]  책과 잘 노는 법  
 
  저자 백명숙│출판사 가림M&B│2018년
 
    즐거운 책 읽기를 위한 한 사서의 책 이야기. 아직 책과 친해지지 않은 사람, 책 읽기의 새로운 세상을 경험해보지 못한 사람들에게 어떻게 책과 친해지고 시간을 잘 활용하여 진정한 독서가가 될 수 있는지를 경험을 통해 안내한다.책 읽기가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님을 주장하는 저자의 말대로 책 읽기를 하다 보면 다양한 사람들의 인생을 통해 자신의 삶이 달라지는 계기를 만들 수 있고 자신이 책 한 권의 저자가 될 수도 있다. 무엇보다도 책 읽기를 통해 자신의 삶을 완전히 변화시키고 발전시킨 책 읽기의 연금술사 4인의 삶을 통해서 내면의 힘을 기를 수 있고 자신이 지향하는 미래를 향해 나아갈 용기를 얻을 수 있게 될 것이다.
(소장처: 은평,증산) [알라딘 제공]
 
 


[성 인]  딸에게 차려주는 식탁  
 
  저자 김진영│출판사 인플루엔셜│2017년
 
    누구와 어떤 밥상을 어떻게 함께했는지, 그것만큼 인생에서 중요한 기억이 어디 있을까? 어른이 되면 알게 된다. 어린 시절 엄마가 차려준 한 끼가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퇴근길 아빠가 사온 간식이 얼마나 든든한 위안이 되는지를. 우리는 그렇게 손수 만든 음식을 먹이고 먹으면서 성장해왔다.이유식부터 아침밥, 생일상과 브라우니까지, 어리고 약한 딸이 가슴 설레는 사춘기 소녀가 되는 시간을 함께해온 따뜻하고 맛있는 53가지 음식 이야기다. 먹기 싫은 것에 호기심을 느끼게 하고, 자기 손으로 밥상을 치우는 습관을 찬찬히 들이고, 어떤 음식이든 감사하게 받아들이게, 그리하여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가족 안에서 어떻게 성장해가는지를 마음 깊이 새기게 한 이야기를 통해, 힘들 때 삶의 힘이 되어주는 '인생의 맛있는 순간들'을 함께 만들어보자.
(소장처: 은평,증산,뉴타운,구산동) [알라딘 제공]
 
 


[청 소 년]   잘 익은 걸로  
 
  저자 유타루│출판사 시공사│2018년
 
    시공 청소년 문학 시리즈. 하루하루 버티며 살아가는 청춘들을 생생하고 비장하게 담은 성장 소설이다. 17세 혼혈 청소년 두공이 기억을 잃은 초등학교 담임을 이용해 한몫 챙기려는 계략을 펼치다가, 담임의 행적을 엿보며 조금씩 변화를 겪는 이야기이다.작품을 생동감 있게 은유적으로 표현한 작가의 필력이 돋보인다. 중학교 학교도서관 사서로 재직 중인 작가 최은규는 “최근에 첫 장을 펼치고 이렇게 휘리릭 읽은 책이 없다”는 추천의 말로, 작품의 흡인력과 서사에 찬사를 보냈다. 그동안 탄탄한 문장력과 사건 구성력을 인정받으며 그림책, 동화, 인물 이야기, 청소년 고전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글을 써 온 작가 유타루의 첫 청소년 소설이다.
(소장처: 은평,응암,구산동) [알라딘 제공]
 
 


[청 소 년]   (재밌어서 밤새 읽는)유전자 이야기  
 
  저자 다케우치 가오루 외1명│출판사 더숲│2018년
 
    이 책은 너무 초보적인 주제라 질문하기 망설여지는 기본개념을 포함해 유전에 관한 개념들을 일목요열하게 정리하고, 멘델의 법칙으로 시작하는 유전의 역사부터 iPS 세포에 이르는 유전학계의 최신 성과까지 다양한 지식을 알기 쉽게 다루어 폭넓은 이해를 돕는다.또한 인간의 유전자 약 24,000여종 중에서도 피카추린 유전자(Pikachurin), 스시 유전자(Bp1689) 등 재미난 이름의 유전자를 골라 소개하고, 불로장생을 가능하게 하는 장수 유전자의 유무, 파리의 눈 색깔을 정하는 유전자 등 과학적 상상력을 자극하는 이야기들을 가득 담았다. 평소 생명과학 중에서도 유전 분야 공부에 유독 어려움을 느꼈다면 이 책은 분명 흥미의 단초가 될 것이다.
(소장처: 은평,응암,구산동) [알라딘 제공]
 
 



[아 동]   신비한 공룡 사전  
 
  저자 박진영│출판사 씨드북│2018년
 
    『신비한 공룡 사전』에는 공룡의 진짜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과학자들의 여러 최신 연구를 통해 밝혀진 다양한 사실들을 글과 그림으로 풀어냈지요. 평화롭게 낮잠 자는 딜로포사우루스, 새끼를 돌보느라 피곤해하는 알로사우루스, 그리고 모래 목욕을 즐기는 플라테오사우루스 등 공룡의 놀랍고도 아름다운 모습을 책 속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과학은 게으르지 않고 끊임없이 발전하고 진화한답니다. 공룡의 모습도 그에 맞춰 바뀌어 가고요. 그동안 눈부시게 진화한 새로운 ‘공룡의 세계’를 이 책을 보며 맘껏 즐기세요!
(소장처: 은평,구산동) [교보문고 제공]
 
 




[아 동]   개화 소년 나가신다  
 
  저자 류은│출판사 책과함께어린이│2018년
 
    개화기는 우리나라가 새로운 시대를 향해 나아가고자 했던 시기였다. 이 시기 사람들은 신분 제도의 굴레에서 벗어나 자유와 평등에 눈떴고, 배움에 대한 열망으로 가득했다. 개화기는 가장 역동적인 시기로 평가받는 만큼 같은 시대를 사는 사람들이라도 의식의 차이가 매우 컸다. 이 책은 급변하는 사회에 적응해 가는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과거 제도가 폐지되며 그동안 매진했던 공부가 쓸모없어진 양반, 신분 제도가 폐지되며 스스로 새로운 일거리를 구해야 했던 노비, 새 삶을 찾아 미국으로 떠난 백성 등 저마다 살길을 찾아야 했던 개화기 조선 사람들의 삶을 생생히 되살려 냈다.
(소장처: 은평,구산동,상림) [교보문고 제공]
 
 




[유 아]   나보다 멋진 새 있어?  
 
  저자 매리언 튜카스│출판사 국민서관│2018년
 
    어느 산책하기 딱 좋은 날 빌리는 집을 나선다. 그런데 고양이와 부엉이 그리고 다른 새들까지 빌리의 다리가 너무 가늘어서 이상하다며 수군거리기 시작한다. 모두에게 놀림을 받아 주눅이 든 빌리는 자신감이 떨어졌다. 힘이 쭉 빠져 자세마저 구부정해졌다. 과연 빌리는 어떻게 이 상황을 헤쳐 나갈까? 그림책 속에서 이 상황을 대처하는 빌리의 지혜는 획일화된 사회 속에서 남들과 다르지 않기 위해 부단히 애쓰는 우리 모두에게, 자신만의 개성을 잊고 사는 것은 아닌지, 질문을 던진다.
(소장처: 은평,증산,구산동) [알라딘 제공]
 
 



[유 아]   100원짜리만 받는 과자 가게   
 
  저자 보린 외1명│출판사 스콜라│2018년
 
    만 4~5세 이상의 유아에게 돈의 개념을 알려 주는 경제 그림책이다. 물건을 살 때는 돈이 필요하고, 돈은 일을 해서 벌어야 하는 것을 재미있는 이야기와 그림으로 알려 준다. 또한 수를 깨친 유아에게 100원, 200원, 300원… 동전 세는 방법과 점점 100원씩 커지는 개념도 알려 준다. 100원짜리 5개와 500원짜리 1개가 같은 값이고, 100원짜리 10개와 500원짜리 2개, 1000원짜리 1장이 같은 값임을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 준다.
(소장처: 은평,증산,구산동) [예스24 제공]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