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공지사항

공지사항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금주의 북 다이제스트(314회)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19.01.17
[성 인]  부모가 함께 자라는 아이의 사회성 수업  
 
  저자 이영민│출판사 팜파스│2018년
 
    내 아이의 친구관계가 걱정되고, 급변하는 세상에 아이의 행복과 미래를 고민하는 부모들을 위해 아이의 사회성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사회성을 길러주는 방법을 담았다. 내 아이에 맞게, 또 부모의 기질에게 맞는 사회성 훈련 방법과 조언, 지식을 알려 준다. 뿐만 아니라, 부모들이 아이의 친구 문제, 선생님 문제, 또래 엄마 문제 등 사회성에 관해 부모들이 가장 궁금해하고 현실에서 좌절하는 부분에 대한 질문들을 모아 조언과 코칭을 담았다.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사회성에 대한 편견을 바로잡고 흔히 저지르는 실수를 일깨워준다. 아이의 성향과 사회성을 판단해 어떤 관계 맺기가 적합할지 판단하도록 돕는다. 아이의 친구관계는 물론, 형제 관계, 선생님과의 관계, 다른 어른들과의 관계로 ‘좋은 관계 맺기’를 확장시켜나가도록 이끈다. 더불어 부모 자신의 사회성도 키워나가게끔 도와준다.
(소장처:은평,증산,응암,구산동) [알라딘 제공]  
 
 


[성 인]  내 손으로 처음 만드는 책  
 
  저자 욘네│출판사 끌레마│2018년
 
    초보자도 혼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수제본 안내서로, 하드커버에서 미니북, 수첩, 앨범, 명합집까지 이 세상에 오직 하나뿐인 나만의 책만드는 법을 알려준다. 저자 욘네는 서점, 도서관, 인쇄회사 등 책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에서 일한 경력을 가진 일본 수제본 전문가로, 다년간의 제작 경험과 강의 노하우를 담아냈다. 재료를 고르는 법, 책 만들기의 기초와 지식, 실전 작품을 만드는 데 필요한 기술과 자세한 과정을 소개한다. 특히 종이와 직물 제작 및 제본 기술이 발달한 일본의 노하우와 기술, 문고본 개장(리커버) 방법 등 희소성 있는 정보가 돋보인다. 또한 책 만드는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소품을 만드는 방법도 소개되어 있다.
(소장처:은평,구산동) [알라딘 제공]
 
 


[성 인]  나를 사랑하는 일에 서툰 당신에게  
 
  저자 마음달│출판사 북라이프│2018년
 
    ‘이.생.망’. 언젠가부터 ‘이번 생은 망했다’고 자조하는 사람들이 생겨났다. 취업과 결혼, 안정적인 삶과 멀어지다 보니 애써 감정을 들여다보기보다 쉽게 자신의 상태를 비관하는 것이다. 어린 시절의 기억, 삶에 대한 불만족이 뒤얽혀 우울증과 불안 장애를 앓는 사람도, 원인 모를 건강 이상으로 병원을 찾는 사람도 나날이 늘어간다. 혼자서 고통을 견디지 못하면 결국 이야기를 들어줄 누군가를 찾아 상담실 문을 두드리기도 한다.이 책에 담긴 글은 자신을 누군가에게 오롯이 내보일 수 있었던 용기 있는 이들의 이야기를 재구성한 것이다. 저자는 이 책에 ‘많은 이들이 인생이라는 여행에서 평생 나와 함께 갈 나라는 동반자와 잘 걸어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냈다.
(소장처: 은평,상림,뉴타운,구산동) [알라딘 제공]
 
 


[성 인]  부자언니 1억 만들기  
 
  저자 유수진│출판사 세종서적│2018년
 
    이 책에는 십수 년간 고객들의 자산관리를 해온 저자가 어떻게 해야 자산을 불릴 수 있고, 어떻게 해야 부자의 길 고비 고비에 놓인 장애물을 넘을 수 있는지 수많은 성공과 실패 사례를 통해 검증된 방법만을 담았다. 실제 게임처럼 독자들이 단계별로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서 레벨을 높여가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1억’이라는 목표를 향해 계속 나아갈 수 있도록 안내판을 세세하게 마련해두었다.
(소장처: 은평,뉴타운) [알라딘 제공]
 
 


[청 소 년]   왜 언론이 문제일까?  
 
  저자 박영흠 │ 출판사 반니 │ 2018년
 
    언론의 역할과 중요성을 제대로 이해하고 바람직한 언론을 만들어가기 위한 길잡이. 아침에 눈뜨면 찾아보는 날씨 뉴스부터 잠자리에서 들여다보는 세상의 크고 작은 소식까지 언론은 우리의 일상과 함께한다. 우리의 눈과 귀가 되어주는 언론인 만큼 진실을 외면하게 되면 우리 사회에 미치는 위험도 크다. 정보가 넘쳐나는 요즈음, 언론의 의미는 무엇인지, 좋은 언론이란 어떤 것이며, 정의로운 언론을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책이다.
(소장처: 은평,뉴타운,구산동) [알라딘 제공]
 
 


[청 소 년]   말투가 인성이다  
 
  저자 후쿠다 다케시│출판사 문예춘추사│2018년
 
    ‘말하는 법’과 ‘듣는 법’은 앞으로의 기나긴 인생에서 끊임없이 나를 따라다니며 실패와 성공을 좌우하는 열쇠와 같은 존재이다. 매일 아무렇지 않게 당연한 듯 말을 하고 듣고 있으니 그다지 중요하지 않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하지만 그로 인해 친구와 사이가 멀어지거나 부모님이 자기의 생각과 마음을 온전히 알아주지 않을 때 ‘왜 그럴까?’, ‘어떻게 하면 좋을까’ 고민하다가도 ‘에이, 몰라’하며 그대로 포기한 채 다시 평소와 같은 일상으로 돌아가 버린다. 이 책은 모든 일의 결과를 좌우하고 좋은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말하는 법’과 ‘듣는 법’에 대한 기본부터 응용까지, 실례를 들면서 해설하였다.
(소장처: 은평,뉴타운) [알라딘 제공]
 
 



[아 동]   (119 소방관 아저씨의) 연탄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저자 박래균│출판사 주니어김영사│2018년
 
    시커멓고 차가운 연탄이 어떻게 꽃으로 피어났을까? 바로 그림 속에 담긴 따뜻한 마음이 있어서 가능했다. 옆집 식구를 걱정하며 엄마가 함지박 가득 담아 놓은 연탄, 밤새 몸을 태우고 버려진 깨진 연탄재가 딱한 화가의 마음, 밖에서 친구들과 놀다가도 연탄불을 갈 시간에 맞추어 집에 돌아가는 어린 소년의 마음, 구조 현장에서 목숨을 달리한 동료 소방관들이 하늘나라에서 꽃으로 피어나기를 바라는 마음이 모여 아름답고 따뜻한 연탄꽃을 피운 것이다. 그리고 12월 31일 마지막 날에는 가진 것들을 이웃들과 나누기를 바라는 마음까지 더해져 올해의 마지막 날까지 지지 않는 연탄꽃을 피웠다.
(소장처: 은평,내숲) [교보문고 제공]
 
 




[아 동]   늑대왕의 꿈  
 
  저자 선스시│출판사 다락원│2018년
 
    중국의 대자연을 배경으로, 남편 늑대 헤이쌍이 못다 이룬 ‘늑대왕’이 되는 꿈을 자식들을 통해 실현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암컷 늑대 쯔란과 새끼 늑대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그려내고 있다. 더 나은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헌신하며 희생하는 쯔란을 통해 가치 있는 삶이란 무엇인지, 삶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되묻는 이 동화는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묵직한 울림과 감동을 전한다.
(소장처: 은평,증산,구산동) [알라딘 제공]
 
 




[유 아]   코딱지가 보낸 편지  
 
  저자 상상인│출판사 길벗어린이│2018년
 
    오랜 시간 어린이집 아이들을 관찰한 작가는 《코딱지가 보낸 편지》에 아이들의 솔직한 생각과 모습을 글과 그림으로 생생하게 담아냈다. 책장을 넘기는 동안, 아이들은 마치 거울을 보듯 자신의 모습과 행동을 꼭 닮은 아이를 만나게 된다. 콧구멍을 벌렁거리며 후비적후비적 코를 파고, 코딱지를 조물락거리며 장난치고, 멍한 표정으로 바라보는 등 영락없는 자신들의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책 속으로 풍덩 빠져 코딱지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인다.
(소장처: 은평,증산,응암,뉴타운,구산동,내숲) [예스24 제공]
 
 



[유 아]   우리는 이 행성에 살고 있어   
 
  저자 올리버 제퍼스│출판사 주니어김영사│2018년
 
    지구의 아름다움과 신비와, 지구에서 우리는 혼자가 아니라는 단순하고도 거대한 메시지를 쉬운 글과 아름다운 그림으로 완벽하게 설명하고 있다. 특히 이번 책은 태어난 자신의 아들에게 바라는 희망과 소원을 담은 사랑이 가득한 그림책이다. 이 넓은 우주 공간에서 지구, 그 안에서도 올리버 제퍼스 자신을 찾아와줘서 고맙다는 뭉클한 마음도 담겨 있다.
(소장처: 은평,증산,응암,뉴타운,구산동) [예스24 제공]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