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2018년 도서관 우수 독서 프로그램 경연대회, 우수 독서 프로그램으로 선정
첨부파일 �Ʒ����ѱ� ÷������보도자료 (일반)_68.hwp 등록일 2018.11.01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목 : 2018년 도서관 우수 독서 프로그램 경연대회,우수 독서 프로그램으로 선정

- 은평구립도서관 , 우수 독서프로그램에 선정

 
‘2018년 책의 해’를 맞이하여 2018 책의 해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한 전국 도서관 우수 독서프로그램 경진 대회에서 은평구립도서관의 이 우수 독서프로그램으로 선정되었다.
 
우수 독서 프로그램에는 전국 도서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독서 관련 프로그램 가운데 창의성과 확산 가능성이 높고, 도서관을 중심으로 독서 활성화에 기여하여 지역주민과 ‘함께 읽기’를 실천한 프로그램들이 선정 되었다.
 
는 ‘책’을 재료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자는 취지로 운영 중인 청소년 독서 동아리이며,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동아리 활동 자료를 선정, 독서 활동을 계획하고 은평구치매지원센터 어르신 및 은평구립도서관을 방문하는 어린이 이용자들과 함께 그림책을 읽고 관련된 독후활동을 통해 상호교감을 나누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활동에 앞서 치매에 대한 이해와 독서지도에 관한 교육을 받기도 하였다.
 
담당 사서는 “그동안 성실히 동아리 활동에 참여해 준 청소년들에게 수상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는 앞으로도 지역 소외계층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양질의 그림책을 소개하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 하도록 힘쓰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립도서관 종합자료실(02-385-1671, 내선 223)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