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은평구립도서관, 2018 책 읽는 서울 ‘책으로 크는 아이들’ 프로그램 종료
첨부파일 �Ʒ����ѱ� ÷������보도자료 (일반)_71.hwp 등록일 2018.11.09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목 : 은평구립도서관, 2018 책 읽는 서울 ‘책으로 크는 아이들’ 프로그램 종료

- 지역 내 아동센터와의 연계 협력을 통한 정보소외계층 대상 장기 독서프로그램 종료


□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지역 내 아동센터와의 연계 협력을 통한 2018 책 읽는 서울 ‘책으로 크는 아이들’ 장기 독서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책 읽는 서울 사업은 지난 4월부터 갈현지역아동센터와 광현지역아동센터 두 기관과 연계하여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책 읽기 프로그램과 전래놀이 및 연극놀이 수업 등 장기 독서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 ‘책으로 크는 아이들1, 2’는 일회성으로 끝나는 프로그램이 아닌 장기적 지원을 통해 참여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그림책을 활용한 스토리텔링과 재미있는 신체놀이 활동으로 독서의 즐거움과 흥미를 이끌어냄으로써 자아존중감 및 사회성, 협동심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참여했던 한 어린이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이라는 공간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다른 프로그램도 계속 참여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정보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모색하여 맞춤 교육을 진행하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 및 독서문화교육의 거점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조하거나 은평구립도서관(385-1671, 내선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문의 : 은평구립도서관 문화홍보팀 02-385-1671 (내선235,6)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