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은평구립도서관, 나눔 인문학 ‘같이(價値)갈래? 오(五) 갈래!’ 종료
첨부파일 �Ʒ����ѱ� ÷������보도자료 (일반)_76.hwp 등록일 2018.11.23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목 : 작은 것도 나눌 수 있는 따뜻한 사람 될래요!

- 은평구립도서관, 나눔 인문학 ‘같이(價値)갈래? 오(五) 갈래!’ 종료


은평구립도서관에서는 지난 10월 20일(토)부터 11월 24일(토)까지 총 5회에 걸쳐 나눔 인문학 ‘같이(價値)갈래? 오(五) 갈래!’를 진행했다.
 
2018 생애주기별 나눔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은평구립도서관 생각숲길 5가지 테마인 철학자의 길/ 소설가의 길/ 음악가의 길/ 화가의 길/ 시인의 길을 주제로 “나눔”과 관련된 책을 읽은 후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독후활동을 진행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했다. 특히 ‘음악가의 길’은 인디밴드로 활동하는 강사의 경력을 활용해 아이들이 직접 작사, 작곡 및 녹음을 하며 서로의 감정을 노래로 나누는 시간을 가져 가장 이색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는 “선생님이 읽어주는 책을 통해서 ‘나누는 것’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작은 것부터 나눔을 실천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은평구립도서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정보제공 및 문화시설로서 주민들에게 책을 활용하여 나눔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다양한 형태의 나눔 실천방법을 공유하여 서로 더불어 살아가는 따듯한 공동체가 형성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립도서관 어린이·다문화자료실(02-385-1671, 내선 220, 221, 226)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