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무지개 날개가 생겼어요! 다문화 지원 사업 ‘너와 나의 무지개 날개’ 종료
첨부파일 �Ʒ����ѱ� ÷������보도자료 (일반)_83.hwp 등록일 2018.12.18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목 : 무지개 날개가 생겼어요!

- 은평구립도서관, 2018년 다문화 지원 사업 ‘너와 나의 무지개 날개’ 종료

 
은평구립도서관은 지난 4월부터 12월까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2018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공모사업 ‘너와 나의 무지개 날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역 내 이주민 및 내국인을 대상으로 상호 문화 존중 및 문화교류를 목표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나라별 가옥의 형태로 기후와 문화를 알아보는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이주민 조기 적응 프로그램 <해피 투게더>, 다문화 가정 및 유학생과 함께 하는 한국 문화 탐방 <한국愛 살다>를 비롯해 2017년 큰 호응을 얻었던 유아교육기관 방문 독서교육 <찾아가는 다문화 이야기 주머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밖에도 인종을 초월하여 인류애를 실천한 인물을 소개하는 <별별나라의 으뜸왕>, 세계 각국의 필명을 사용한 작가들의 작품 전시 코너 <숨은 작가 찾기> 등이 도서관 내부에서 매월 전시되었으며 프로그램 진행 장소 또한 은평외국인근로자센터, 경복궁 및 창덕궁, 도서관 인근 생각 숲길 등으로 작년보다 확대되었다.
도서관 관계자는 “다른 나라의 문화를 알고 이해하는 차원을 넘어 타인에 대한 존중과 소통이 다문화 사업의 핵심”이라며 “은평구립도서관은 앞으로도 다문화 가정의 안정적인 국내 정착과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립도서관 어린이·다문화자료실(02-385-1671, 내선 220, 221, 226)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