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은평구립도서관, 제412차 민방위의 날 전국 화재대피 훈련 실시
첨부파일 �Ʒ����ѱ� ÷������보도자료_51.hwp 등록일 2019.10.05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목 : 은평구립도서관, 제412차 민방위의 날 전국 화재대피 훈련 실시
- 지난 9월 25일 (수) 오후 2시부터 20분간 화재대피 훈련 진행

□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지난 25일 수요일 오후 2시에 제 412차 민방위의 날 전국 화재대피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누전으로 인한 정전과 도서관 지하 1층 화재 발생을 가정한 상황이 전파되고 동시에 도서관 내부에서 화재 비상벨을 울려 20분간 진행됐다. 도서관 직원들은 자위소방대소방표의 역할에 따라 임무를 수행하고 신속한 대피 유도와 비상시에 사용할 응급 도구와 장비의 위치 및 사용방법 숙지를 통해 유사시 대응능력을 강화했다.은평구립도서관은 화재 발생할 때를 대비하여 예방 및 대응 방책을 사전에 준비하고 정기적 훈련을 통해 화재 재난 관리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소방안전관리 모법사업장으로 선정된 바 있다.권영관 관장은 “도서관 화재는 불길에 의해 소장도서가 불에 타버리는 피해와 화재의 진화과정에서 사용되는 소방용수에 의해 소장도서가 물에 젖는 피해가 추가로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 훈련을 통해 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