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은평구립도서관, 2019년 인문독서아카데미 사업 성료
첨부파일 �Ʒ����ѱ� ÷������보도자료_55.hwp 등록일 2019.10.15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목 : 은평구립도서관, 2019년 인문독서아카데미 사업 성료
- “비교해 보는 재미, 文·史·哲 인문학 이야기” 프로그램 성공적으로 마무리

□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진행한 ‘2019년 인문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인문독서아카데미는 지역 공공도서관․문화원 등 지역 문화시설과 연계, 文․史․哲 및 기타 학문을 융합한 통섭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으로 인문정신을 고양하고 독서문화를 증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은평구립도서관은 도서관에서 운영했던 인문학 강연 중에서 이용자들의 참석율과 만족도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각 주제에서 비교대상을 선정하여 ‘고전문학’, ‘철학’, ‘커피’에 대해 알아보는 ‘비교해 보는 재미, 文․史․哲 인문학 이야기’를 기획하였다. 고전연구가 겸 역사평론가 한정주 작가를 초빙하여 진행한 “한국 문학사의 라이벌”, “한국 철학사의 라이벌”은 삼국(통일신라)부터 고려, 조선, 근세, 현대에 이르기까지 시대와 사회의 향방을 좌우한 라이벌 문학가, 철학가들을 통해 한국 문학사와 철학사의 큰 흐름과 변화 과정에 대해 설명하여 지역 주민의 관심과 흥미를 높였다. 박영순 교수를 초빙하여 진행한 “커피 인문학, 커피의 무엇이 인류를 유혹하는가?”의 경우 커피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주제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테이스팅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커피를 알고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강연을 기획․운영하였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많은 분들이 인문학 강연이 계속 진행되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주셨다.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내년에도 사업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조하거나 은평구립도서관 문화홍보팀(385-1671, 내선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