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책나래서비스’ 장애인을 위한 무료 도서 우편서비스
첨부파일 �Ʒ����ѱ� ÷������보도 자료_66.hwp 등록일 2019.12.05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목 : ‘책나래서비스’ 장애인을 위한 무료 도서 우편서비스

□ 은평구립도서관은 장애인을 위한 무료 책 배달 서비스 <책나래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도서관 방문 이용이 어려운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도서관 자료를 무료로 우체국 택배를 통해 집까지 배달해 주는 서비스이다.
 
이용 대상자는 거주지 공공도서관(장애인도서관)과 책나래 홈페이지(http://cn.nl.go.kr)에서 회원가입 후, 본인이 원하는 도서관 자료를 신청하면 집에서 받아 볼 수 있다. 책나래 서비스 지원 대상으로는 보건복지부 등록 장애인, 국가보훈처 등록 국가유공상이자, 국민건강보험 인정 장기요양 대상자까지 해당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나래서비스>를 통해 장애인 등 지식정보 소외계층이 더욱 편리하게 지식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많은 홍보 부탁드리며, 앞으로 장애인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지식정보 격차 해소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책나래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정기간행물실 02)385-1671~4(내선 218)로 전화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문의 : 은평구립도서관 정기간행물실 02)385-1671~4(내선 218)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