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상림] 고사리 손으로 만든 그림책 ‘나눔 보따리’ 발간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19.12.10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사리 손으로 만든 그림책 ‘나눔 보따리’ 발간
‘2019년 생애주기별 나눔교육 실행기관 공모사업’ 일환으로 진행


 
상림마을작은도서관에서 2019년 생애주기별 나눔교육 실행기관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그림책 “나눔 보따리”를 발간하였다.
2019년 생애주기별 나눔교육 실행기관 공모사업은 (사)나눔국민운동본부에서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에서 후원하는 사업이다. 상림마을작은도서관은 은평구립도서관과 함께 “행복한 나눔 속에서 자라는 어린이”라는 슬로건 하에 유, 아동을 대상으로 나눔 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한 실천 중심의 나눔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상림마을작은도서관에서는 “나눔 보따리 제작소”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어린이들이 나눔을 주제로 만든 글과 그림을 모아 “나눔 보따리” 그림책을 발간하였다.
이 그림책에는 흡혈귀 친구를 위한 학급 친구들의 나눔을 다룬 “뱀파이어가 학교에 가면”, 길고양이와 사람의 나눔을 다룬 “고양이 루루의 여행”을 포함하여 어린이들의 독창성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한 10가지의 나눔 이야기가 들어있다.
완성된 그림책은 서울진관초등학교를 비롯하여 구립상림마을어린이집 등 지역의 어린이집과 공공도서관 등에 기증되어 비치될 예정이다.
이처럼 상림마을작은도서관은 지역 내에 따뜻한 나눔과 화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행사에 대한 문의나 자세한 사항은 상림마을작은도서관 카페(http://cafe.naver.com/sllib)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 상림마을작은도서관 (☎02-383-7557, 7558)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