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과학문화 민간활동지원사업 성료
첨부파일 �Ʒ����ѱ� ÷������보도자료_77.hwp 등록일 2020.01.23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목 : 은평구립도서관, 과학문화 민간활동지원사업 성료
- “과학 소통 프로젝트, 하늘을 향해 날아오르는 별” 프로그램 진행

□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19년 과학문화 민간활동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과학 소통 프로젝트, 하늘을 향해 날아오르는 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과학문화 민간활동지원사업은 다양한 단체를 대상으로 지역 특성 및 수요를 반영한 자율적 과학문화 활동을 발굴․지원하여 자생적 과학기술문화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은평구립도서관은 “과학 소통 프로젝트, 하늘을 향해 날아오르는 별”을 올해 과제명으로 공공도서관 및 작은도서관, 은평구 초‧중‧고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등과 협력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보다 더 많은 지역 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과학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상림마을작은도서관에서는 ▲도서관에 온 동물 친구들 ▲알아두면 쓸데있는 신비한 동물사전 ▲우리동네 도서관 과학 놀이터를 진행하였으며, 구립증산정보도서관에서는 ▲지식 쑥 재미 팡 초등 과학 교실, 은평뉴타운도서관에서는 ▲호기심 과학 교실 1, 2, 3 ▲엄마는 북극 출장 중을 운영하였다.

은평구립도서관에서는 중, 고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와 협업하여 찾아가는 과학 강연 ▲나는 곰팡이다, 우리 일상의 곰팡이 ▲4차 산업혁명시대의 인공지능 ▲왜 행복은 덧없는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삶에 대한 진화적 이해 ▲기생충과 독서 ▲생각 톡! 과학 톡! 신기한 과학 상식 ▲호야박사의 신비한 과학실험 ▲방과후 시끌벅적 과학교실을 진행하였으며, 과학독서동아리 ▲호기심 팡팡! 펀사이언스를 운영하였다. 이외에도 ▲미래기술로 알아보는 나의 꿈 찾기 ▲탐사 어디까지 가봤니 ▲우주날씨 이야기 등의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이용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2019년도 정부(과학기술진흥기금/복권기금)의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프로그램으로 많은 분들이 과학 강연이 계속 진행되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주셨다.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2020년에도 사업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조하거나 은평구립도서관 문화홍보팀(385-1671, 내선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 관련문의 : 은평구립도서관 문화홍보팀 02-385-1671 (내선235)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