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자랑스러운 우리 역사, 마음 속 깊이 새겼어요!
첨부파일 �Ʒ����ѱ� ÷������보도자료_78.hwp 등록일 2020.01.23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목 : 자랑스러운 우리 역사, 마음 속 깊이 새겼어요!
- 은평구립도서관, 2020년 겨울 독서교실 “도서관 역사 산책” 성료

은평구립도서관은 지난 1월 14일(화)부터 17일(금)까지 초등학교 예비 3, 4학년을 대상으로 2020년 제29회 겨울 독서교실 “도서관 역사 산책”을 실시했다.
나흘에 걸쳐 진행된 이번 독서교실은 ▲누가 누가 잘하나 역사 미션게임 ▲가자! 삼국시대로 ▲고려, 넌 누구니? ▲타임머신을 타고 조선으로 등 고조선부터 조선까지의 역사를 다루며 아이들이 역사 속 사건과 인물, 문화유산을 탐구 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특히 도서관 자료실을 돌며 미션을 수행하는 역사 미션게임과 수업 후 진행된 역사 지식 뽐내기 퀴즈가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마지막 날에는 4일 동안 성실히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1명)과 은평구립도서관장상(2명)을 수여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예비 3,4학년의 경우 아직 학교에서 역사 수업을 배우지 않은 상황”이라며 독후활동과 퀴즈, 시청각자료를 활용해 아이들이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준비해 아이들의 참여도가 매우 높았다.”라고 말했다.
겨울 독서교실 관련 후기와 프로그램 진행 사진은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 및 블로그(http://blog.naver.com/epgulib)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목록
이전 다음글리스트
이전글 우리 모두 친해져요!
다음글 과학문화 민간활동지원사업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