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디지털 독서교육 플랫폼 스쿨북스 서비스 실시!
첨부파일 �Ʒ����ѱ� ÷������디지털 독서교육 플랫폼 스쿨북스 서비스 실시.hwp 등록일 2020.03.24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목 : 은평구립도서관, 디지털 독서교육 플랫폼 스쿨북스 서비스 실시!
- 현직 교사 및 교육전문가 추천 도서 콘텐츠 등 제공, 온라인 독서 토론도 가능 -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초‧중‧고 학생, 교사, 공공도서관 사서 등을 지원하는 교과학습 및 진로탐색, 독서토론 능력을 함께 배양하는 디지털 독서교육 플랫폼 ‘스쿨북스 서비스’ 운영을 3월 25일(수)부터 실시한다.

스쿨북스 서비스는 현직 초‧중‧고 교사 및 교육전문가가 추천한 양질의 도서 콘텐츠와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꿈과 희망을 구체화하는 진로독서, 대한출판문화협회와 어린이 도서 연구회 등 7개 기관 선정 필독서를 통해 교양을 증진시키는 교양 독서, 독서의 흥미와 재미를 이끄는 카드 콘텐츠, 전자책 서비스(1,270여종) 등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토론 콘텐츠와 온라인 토론방을 통해 초‧중‧고생 및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이 토론 및 상호 교류를 할 수 있어, 각 학교나 가정, 도서관 등에서 효율적인 독서 교육 및 독서 활동을 할 수 있다.

아울러, 4월중에는 한 사람의 일생을 아우르며 인생의 경험과 가치를 더해주는 독서 플랫폼이자 분야별 전문가가 선정한 책을 의미 있는 큐레이션을 통해 제공하는 통합형 독서 큐레이션 플랫폼 ‘인생서가’도 신규 서비스 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우리 도서관의 스쿨북스 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3차 개학 연기로 어려움이 많은 초‧중‧고생 가정의 독서 교육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관련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eplib.or.kr/)와 전화 ☎ 02)385-1671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