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인문독서아카데미‘영화에 대한 인문학적 접근’참여자 모집
첨부파일 �Ʒ����ѱ� ÷������[문화홍보팀] 인문독서아카데미 참여자 모집.hwp 등록일 2020.08.06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영화에 대한 인문학적 접근’참여자 모집
- 영화평론가 최광희와 함께하는 ‘영화 인문학’ 온라인 강연

□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 인문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2차시 최광희 영화평론가의 ‘영화에 대한 인문학적 접근’ 강연 참여자를 모집한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지역 공공도서관․문화원 등 지역 문화시설과 연계, 文․史․哲 및 기타 학문을 융합한 통섭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으로 은평구립도서관에서는 7월 17일부터 ‘도서관에서 가볍게 즐기는 한 뼘 인문학’을 주제로 인문독서아카데미 강연을 시작했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이번 강연은 최광희 영화평론가를 초빙하여 ▲영화, 어떻게 볼 것인가 ▲신화적 구성과 영화의 스토리텔링 ▲역사 의식과 영화의 태도 ▲문학적 수사와 영화적 수사 ▲영화로 보는 미래 상상력 등을 주제로 인문학적 접근을 통해 영화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진다. 최광희 영화평론가는 YTN 기자, 영화주간지 『FILIM2.0』에서 취재팀장과 온라인 편집장 등을 지냈으며, 현재 영화평론가로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7월부터 진행한 온라인 강연으로 은평구립도서관은 비대면 프로그램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하여 앞으로도 변화된 교육환경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기획 및 개발할 수 있는 도서관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강좌 신청은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조하거나 은평구립도서관 문화홍보팀(385-1671, 내선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