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온라인 지식정보 서비스 '사서에게 물어보세요' 운영
첨부파일 �Ʒ����ѱ� ÷������[정기간행물코너] 사서에게 물어보세요 운영.hwp 등록일 2020.09.16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 온라인 지식정보 서비스
‘사서에게 물어보세요’운영
- 도서관 홈페이지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온라인 참고봉사 서비스


□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이 협력형 온라인 지식정보 서비스 ‘사서에게 물어보세요’를 도서관 홈페이지 내에서 운영한다.
 
‘사서에게 물어보세요’란 사서가 직접 도서관의 소장자료와 온라인 정보원 등을 활용하여 이용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참고봉사 서비스로, 국립중앙도서관을 비롯하여 전국의 참여도서관이 국민의 알 권리 및 정보 접근권 보장을 위하여 운영하고 있다.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궁금한 정보를 질의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답변 자료 중 유용한 정보는 지식정보DB에 저장하여 제공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이 ‘사서에게 물어보세요’ 서비스를 통해 시공간 제약 없이 편리하게 양질의 정보 서비스를 제공받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 팝업존 혹은 하단의 ‘사서에게 물어보세요’ 배너를 통해 접속하여 질의하면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그 외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립도서관 (385-1671, 내선218) 으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