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은평구립도서관, 어르신 대상 야간 프로그램 '소중한 나를 위한 녹색 처방 실버 힐링 원예' 운영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21.10.20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원예 체험을 통한 어르신의 치매 예방 및 삶의 활력 도모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이 오는 11월 3일부터 24일까지 어르신 대상 온라인 야간 프로그램 ‘소중한 나를 위한 녹색 처방 실버 힐링 원예’를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11월 3일(수)부터 4주 동안 매주 수요일 오후 6시에 온라인 강의 줌(ZOOM)으로 운영되며, ▲나의 친구, 반려식물 심기 ▲신기한 식물, 틸란테라리움 ▲스칸디아모스 리스 액자 만들기 ▲꽃으로 그리는 그림 압화 액자 만들기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식물을 활용한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봄으로써 어르신의 삶의 활력 증진과 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신청은 10월 23일(토) 오전 9시부터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은평구립도서관 관계자는 “원예 체험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어르신의 우울감을 해소하고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치매 예방 효과까지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의 신체, 정서에 도움이 되는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고하거나 은평구립도서관 종합자료실(02-385-1671, 내선1)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