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은평구립도서관, 2022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 2년 연속 선정
첨부파일 �Ʒ����ѱ� ÷������은평구립도서관, 2022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 2년 연속 선정.hwp 등록일 2022.05.15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국립어린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하는 2022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에 2년 연속선정되어 광현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국 110개관의 공공도서관이 참여하는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은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 및 정보 문화 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찾아가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사서와 도서관 역할의 중요성을 확대하고자하는 사업이다.

15차시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사서와 함께하는 도서관 활용 수업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그림책 읽기 활동 ▲ 미래사회를 대비한 은평구립도서관 4차 산업혁명 체험센터 방문을 통한 첨단 기술(IOT, AR·VR, 로봇, 드론 3D프린팅) 경험 등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 사업을 통해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이 다양한 형식의 독서문화 활동 경험을 통해 책과 도서관을 친숙한 존재로 느끼는 기회를 마련하고, 나아가 소외계층을 위해 문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민친화형 문화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고하거나 은평구립도서관 문화홍보팀(02-385-1671, 내선5)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