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사업 10년 연속 선정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22.05.25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공모사업에 2013년부터 올해까지 10년 연속 선정되어 지역 내 이주민 및 선주민의 상호문화 존중과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다문화사업 ‘지구촌 world, 세상 속으로’를 실시한다.
다문화자료실에서는 1월부터 ‘국가대표 No.1 이야기꾼’과 ‘세상을 바꾼 인물’ 다문화 전시를 통해 편견과 역경을 이겨낸 세계 문학 작가와 위인들의 삶을 소개하며 타문화 이해를 돕고 있다.
 더불어 2022년에는 4차산업시대를 맞아 ‘VR 속 세계 문화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내국인 및 이주민 아동을 대상으로 VR/AR 등을 활용한 독서융합형 실감콘텐츠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다문화 이주 여성을 위한) 그림책 지도사 과정’을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하여 결혼이주여성의 재취업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그 외 다문화 프로그램으로는 상호문화 이해를 위한 ‘세상 속 함께하는 우리’, 다문화 패시브 프로그램 ‘글로벌데이 Global Day’, 세계 이슈 관련 독서토론 ‘세계 시민 교육’과 이주민과 선주민 가족을 위한 ‘다문화 공연’ 등이 있으며, 이를 통해 다문화 가족과 지역주민이 함께 여러 문화를 체험하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주민과 선주민 어린이들이 다문화에 대한 상호존중과 정서적 공감대 형성으로 조화로운 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는 다문화 지원 사업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립도서관 어린이·다문화자료실(02-385-1671, 내선 2)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