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은평구립도서관, 2021년 지식정보취약계층 도서관 서비스 개선 사업 운영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21.04.09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권영관)은 서울도서관이 주관하는 2021년 지식정보취약계층 도서관 서비스 개선 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식정보취약계층 도서관 서비스 개선 사업은 신체, 문화, 경제, 사회적 취약성으로 인해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지식정보취약계층을 위한 도서관 서비스 총괄 센터를 지정, 운영하여 차별 없는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운영되는 사업이다.
 
은평구립도서관은 ‘누구나 올 수 있는 은평구 도서관’을 사업명으로 지역 내 장애인 도서관서비스를 총괄하여 독서는 물론 정보, 디지털리터러시(문해력) 문제를 해소하고 장애인 유관기관 협력을 통해 지역 밀착형 서비스 발굴 공유와 장애인을 위한 장서 확충, 인문프로그램 운영, 전문서비스를 위한 직원 교육 진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1년 은평구는 8개공공도서관(은평구립도서관, 증산정보도서관, 응암정보도서관, 구립상림도서관, 은평뉴타운도서관, 구산동도서관마을, 내를건너서숲으로도서관, 은뜨락도서관)은 올해 연구 조사를 통한 서비스 방향 설정 및 지엽협의체 구성을 통한 유기적 협력 체계 구축, 맞춤형 특화서비스 제공 등 지역밀착형 서비스 발굴 공유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은평구립도서관은 9월부터 10월까지 명현학교와 연계하여 발달장애 아동 대상으로 총 16회차의 “그림책과 조물조물 클레이”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지원하며, 그림책을 읽고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며, 촉감 활동을 통한 사고 확장 및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자 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내 많은 장애인의 도서관 서비스 지원 요구를 살펴보고 이를 근거로 장애인을 위한 공공도서관 서비스 운영 방안을 제시하여 장애인 뿐만아니라 누구나 장벽없이 자연스럽게 도서관과 친밀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고하거나 은평구립도서관 문화홍보팀(385-1671, 내선5)로 문의하면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