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은평구, 출생신고 시 '북스타트 책꾸러미' 무료 배부 실시
첨부파일 �Ʒ����ѱ� ÷������은평구, 출생신고 시 ‘북스타트 책꾸러미’ 무료 배부 실시.hwp 등록일 2022.09.03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9월부터 16개동 주민센터에서 북스타트 1단계 무료 배부


은평구는 9월부터 서울 북스타트 사업을 주민센터와 연계 추진한다고 밝혔다. 서울 북스타트 사업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영유아 및 양육자를 위해 서울시에서 주최하고 북스타트코리아의 후원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 시작하여 4년 연속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9월부터 은평구 16개동 주민센터와 연계하여 북스타트 책꾸러미 배부를 시작함에 따라 2022년 9월 1일 이후 출생아는 은평구 주민센터에서 출생신고 시 해당 주민센터에서 북스타트 책꾸러미를 받을 수 있으며, 2019년~2022년 8월 31일 사이에 태어난 출생아는 기존과 같이 관내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한 후 해당 도서관에 방문하면 책꾸러미를 수령할 수 있다.
북스타트 책꾸러미는 연령별로 1단계 ‘북스타트 책꾸러미’(2021년~2022년 출생아 중 돌 이전 영유아)와 2단계 ‘북스타트 플러스 책꾸러미’(2019년~2021년 출생아 중 돌 이후 영유아)로 구성되어 있으며, 북스타트 책꾸러미 가방에는 연령에 맞는 그림책 2권이 담겨있다.
아울러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은평구 거주 임산부들에게 소장도서 택배 대출 서비스인 ‘임산부 택배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은평구 부모 및 양육자를 대상으로 그림책 책놀이와 독서 지도 등 다양한 북스타트 후속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한 도서관 관계자는 “9월부터 은평구공공도서관과 주민센터의 협력으로 북스타트 책꾸러미 배부 절차가 간소화됨에 따라 은평구 많은 영유아들의 독서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도서관에서는 책꾸러미 배부와 함께 영유아 독서 지도 및 육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북스타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