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4차 산업 혁명 시대! 은평구립도서관 '스마트리움 미디어월과 자료실이 만나다'
첨부파일 �Ʒ����ѱ� ÷������스마트리움 미디어월과 자료실이 만나다.hwp 등록일 2022.10.07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 스마트리움에서는 도서관의 다양한 정보를 이용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미디어월을 활용한 시도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미디어월은 한정된 공간에서도 도서관을 찾는 이용자에게 도서관 안내 정보와 도서 추천 콘텐츠 등 많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종합자료실 복층 벽면을 활용한 높이 10미터의 미디어월은 도서 추천 큐레이션과 전시를 매달 새롭게 준비하여 제공하고 있다. 국내·외 작가 소개 및 대표 도서를 전시하는 ⌜지은이를 찾아라!⌟, 주제 및 키워드 선정 후 도서를 소개하는 ⌜N행시 추천도서 전시⌟, 사서가 직접 도서를 선정하여 추천하는 ⌜사서가 콕! 찍어주는 책⌟, ⌜힐링이 될만한 대표 시인들의 작품 소개⌟로 현재 총 4가지의 큐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어린이·다문화자료실 내 마련된 상상둥지에서는 강의실 3면을 영상과 멀티 입체 사운드로 조성하여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물고기, 공룡 등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소재가 다양하게 등장하고, 화면 속 여러 캐릭터가 등장하여 상호교감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하였다.
 
또한, 상상둥지에서는 벽면에 쏜 화면이 움직임에 따라 변화하는 인터렉티브 미디어월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어 교육, 스포츠, 미술 등 다양한 분야로 학습을 유도하고, 창의성 발달에 기여하고 있다.
 
은평구립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첨단 기술인 미디어월과 도서관 콘텐츠를 융합함으로써 지역주민이 마음껏 자기의 상상을 펼치고 아이디어를 창작으로 연결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하며, “추후에도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도서관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스마트리움 385-1671 (내선 5) 문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어린이·다문화자료실 상상둥지
 
 

■ 종합자료실 미디어월 활용 큐레이션 제공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