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은평구립도서관 스마트리움 정보소외계층을 위한 ‘디지털 배움터’ 운영
첨부파일 �Ʒ����ѱ� ÷������스마트리움 정보소외계층을 위한 디지털 배움터 운영.hwp 등록일 2022.10.08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 스마트리움에서는 일상적인 디지털 활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디지털 배움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9월에는 ‘구립대조노인복지관’과 함께 “4차 산업혁명 기술 체험 및 디지털 교육”을 진행하였고 ▲ 디지털 도서관 사용법 ▲ 보이스피싱 체험 및 대응 ▲ 디지털 드로잉 및 3D프린터 출력하기 ▲ 내가 만든 메타버스 공간, VR체험 수업을 제공하였다.
 
스마트리움에서는 디지털 대전환이 가속됨에 따라 디지털 격차가 나는 노년기 이용자의 디지털 리터러시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교육 및 4차 산업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10월에는 ▲ 제페토 크리에이터 되기 ▲ 쉽고 빠르게 영상 편집하기 ▲ 실생활에서 스마트폰 활용하기 ▲ 나도 이제 사진작가(스마트폰으로 촬영하기) ▲ 팅커캐드와 3D프린터로 즐기는 메이커스 활동 ▲ 쏙! 쏙! 엔트리 코딩 이야기 등을 제공하여 참여자들이 디지털을 손쉽게 활용하여 일상생활 속 편리함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교육을 통한 업무 보조 역량도 높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앞으로도 스마트리움에서는 디지털 사용법에 어려움을 겪는 이용자들을 위한 실생활 활용 중심 교육과 4차산업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이용환경 변화와 기술발전을 고려한 교육을 제공할 것이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립도서관 > 스마트리움 홈페이지 (http://www.eplib.or.kr)를 참고하거나 은평구립도서관 스마트리움 385-1671, (내선 5)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