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은평구립도서관, 명현학교 발달장애인 대상 프로그램 '2022년 시끄러운 도서관 책읽기 시간' 성료
첨부파일 �Ʒ����ѱ� ÷������명현학교 발달장애인 대상 프로그램 성료.hwp 등록일 2022.12.15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지난 4월부터 진행한 ‘2022년 시끄러운 도서관 책읽기 시간’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2022년 시끄러운 도서관 책읽기 시간’ 프로그램은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명현학교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도서관 이용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총 8회 진행하였다.
 
명현학교로 ‘찾아가는 책읽기 시간’에는 독서 낭독 후 다양한 독서 활동을 하는 ▲책놀이 프로그램, 악기를 이용한 리듬 합주 및 즉흥 연주를 하는 ▲음악 프로그램을 지원하였다.
 
은평구립도서관에 ‘직접 방문하는 책읽기 시간’은 발달장애인을 위한 자료실 ‘시끄러운 도서관’에서 ▲도서관 이용교육, 4차산업 체험센터 ‘스마트리움’에서 ▲스마트 드로잉과 스마트 레고 체험, ▲매직버블 & 벌룬쇼 공연 관람까지 다양한 도서관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이 되었다.

명현학교 담당자는 “아이들이 매달 프로그램을 기다리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았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도서관 이용 방법을 배우고 그동안 쉽게 접하지 못했던 4차산업과 관련된 장비도 체험해보는 유익하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발달장애인 학생들이 도서관과 사서를 친숙하게 여기고 능동적으로 도서관을 방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장애인을 비롯한 다양한 지식정보 소외계층의 정보이용권 보장과 다 함께 누리는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