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은평구립도서관, 2022년 공공-작은도서관 연계협력사업 성료
첨부파일 �Ʒ����ѱ� ÷������은평구립도서관, 2022년 공공-작은도서관 연계협력사업 성료.hwp 등록일 2022.12.22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2022년 3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은평구에 위치한 작은도서관의 균형 있는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공공-작은도서관 연계협력사업”을 운영하며, 권역 내 작은도서관(두드림작은도서관, 책뜰에작은도서관, 영광영재작은도서관, 지웰작은도서관, 녹번만화도서관, 사랑꿈터작은도서관)을 지원하였다.

이번 사업은 전문 인력이 부족한 작은도서관에 공공도서관의 축적된 자원 및 노하우를 지원하여 작은도서관 활성화 도모 및 전문성을 강화하는 사업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작은도서관 운영자 워크숍 ▲작은도서관 특화 맞춤형 프로그램 ▲축제로 만나는 우리 동네 작은도서관 “헌책방” ▲작은도서관 운영자를 위한 예술과 문학 속으로 “탁” 떠나세요! 탐방 ▲문학동네 사업 “문학이 꽃피는 마을” ▲다양한 작은도서관 운영 관리 및 지원 사업 ▲작은도서관 코로나19 대응 방역 지원 등의 다채로운 행사를 맞춤형으로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사업은 공공도서관의 전문 사서가 작은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여 전반적인 도서관 운영에 대한 컨설팅과 자료 관리 시스템 교육을 통해 장서 점검을 지원하였으며,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봉사자들의 도서관 운영에 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사업 추진에 반영하였다.
 
또한, 은평구립도서관은 작은도서관 연계협력 사업과는 별도로 작은도서관의 어린이들 대상으로 책과 융합된 메이커 교육인 “책과 함께하는 IT 미래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으로 사회 변화에 따라 드론, 레고, 로봇 등 IT 기술을 체험하는 행사로 진행되어 어린이들에게 문화의 경험이 확장되고 새로운 꿈을 키울 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하였다.
 
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은평구립도서관은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의 유대관계를 증진하고, 은평구 작은도서관의 체계화 및 전문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낌없는 지원을 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조하거나 은평구립도서관 사서과(385-1671, 내선247)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