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은평구립도서관, 2022년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 성료
첨부파일 �Ʒ����ѱ� ÷������2022 다문화사업 성료.hwp 등록일 2023.01.04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은 지난 1월부터 12월까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2022년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사업 ‘지구촌 world, 세상 속으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다문화 동화구연 지도사와 결혼이주여성이 함께한 <세계 동화 여행>, 다문화 독서교실 <세상 속 함께하는 우리>, 글로벌 시대를 맞아 세계 현안 이슈에 대해 토론해보는 <세계 시민 교육>을 비롯해 VR을 통해 보르네오섬, 미드웨이섬, 아프리카 콩고의 환경 문제를 알아보고 체험해보는 , 다문화 샌드아트 동화구연 <다문화 공연> 등 지역 어린이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 밖에도 다문화자료실에서는 1월부터 <국가대표 No.1 이야기꾼>과 <세상을 바꾼 인물들> 다문화 전시를 통해 편견과 역경을 이겨낸 세계 문학 작가와 위인을 소개하였으며, 다문화 패시브 프로그램 를 통해 다문화 주제 도서 대출을 통한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이끌었다. 또한 그림책 지도사 자격증 취득 교육 <그림책 지도사 과정>을 온라인 비대면으로 실시하여 결혼이주여성 및 경력단절여성들의 재취업할 기반을 제공하였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이주민과 선주민들이 상호 존중과 정서적 공감대 형성으로 조화로운 공동체가 형성되었기를 바란다. 은평구립도서관은 앞으로도 다채로운 독서 융합 다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사회 내 다문화 감수성을 키우고, 다문화 가정의 안정적인 국내 정착과 사회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립도서관 어린이·다문화자료실(02-385-1671, 내선 2)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