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4차 산업 체험센터 스마트리움, 독창적인 그림을 나만의 굿즈로 만들어보아요!
첨부파일 �Ʒ����ѱ� ÷������스마트리움, 디지털 드로잉 프로그램.hwp 등록일 2023.02.12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 스마트리움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디지털 전환이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시대에 대한 적응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그 중 하나인 디지털 드로잉 프로그램은 연필과 종이가 아닌 디지털 장비(태블릿과 펜)를 활용하여 직접 이미지를 그리고 나만의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관련 장비는 도서관에서 무료 제공하고 있으며, 전문강사를 통해 디지털 기기의 기초 사용법부터 나만의 그림 표현 기법까지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에코백, 머그컵 등의 굿즈를 제작하게 된다.

2월 디지털 드로잉 프로그램으로는 ▲Digital Drawing, 수채화 일러스트 그리기(성인) ▲Digital Drawing, 나만의 굿즈 만들기(초 4~6) ▲디지털 드로잉으로 굿즈 만들기(성인) ▲나만의 작품을, Digital Drawing Class(성인)가 운영되고 있으며, 성인부터 어린이·청소년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강좌를 개설했다.

특히 나만의 작품을, Digital Drawing Class 프로그램은 평일 오전·오후 시간에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을 위해 야간 시간대(18시 이후)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은평구립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디지털 드로잉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 시대 트렌드에 부합하는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하여 이용자가 다양한 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고하거나 스마트리움 385-1671 (내선 5) 문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프로그램 운영사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