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4차 산업 체험센터 스마트리움 다양한 드론 프로그램이 쏟아진다!
첨부파일 �Ʒ����ѱ� ÷������다양한 드론 프로그램이 쏟아진다! 보도자료.hwp 등록일 2023.02.14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 지하 1층에 위치한 스마트리움은 4차 산업 체험 센터로 가상현실, 드론, SW코딩, 3D 프린터・펜, 인공지능 등 4차 산업의 대표하는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4차 산업혁명의 대표 기술 중 하나인 드론은 이미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사람과 기존 장비의 진입이 힘들거나 위험한 구역에 투입돼 화재 진압과 농약 뿌리기, 물건 배송 등 활용도 높게 사용되고 있어 최근 세간의 관심이 크게 높아졌다.

이러한 드론을 은평구립도서관 스마트리움에서는 직접 비행하고 배워 볼 수 있다. 드론에 쉽게 입문할 수 있도록 교육용 드론을 활용하여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 단계별로 운영 중이다.
 
드론 체험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의 수준을 고려해서 초급과 중급 과정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초급 과정은 드론과 조종기를 일대일 페어링으로 연결하여 혼선 걱정 없이 호버링 연습을 하며 드론 조종의 감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드론을 처음 접하는 이용자라면 ▲ 창의 융합! 드론 교실 프로그램 ▲ 드론 초급 과정 저학년(버거 드론) ▲ 드론 초급 과정 고학년(축구공 드론)중 본인에게 맞는 수업을 골라 참여할 수 있다.

중급 과정은 초급 과정을 수료한 이용자들을 위해 드론을 직접 조립해 보는 과정으로 구조를 이해하고 조종 고급 기술 등 중급 과정을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된 수업이다.

태블릿을 이용해 조종하며 실제 카메라가 부착돼있는 ▲ 블루 카메라 드론
비젼포지셔닝 센서를 탑재한 카메라 코딩 드론인 ▲ 버터플라이 드론
사진과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외장Wi-Fi 카메라를 탑재한 ▲ 더 북 드론 등
다양한 종류의 드론 중급 과정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특히, ▲ 큐브 70드론&융합과학 프로그램은 DIY 제작 드론인 ‘큐브 70드론’뿐만 아니라 글라이더 제작과 자이로스코프 실험, RC 범퍼카 제작 및 실험 등 융합 형태의 교육이 가능하다.

2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 10시, 13시, 15시 총 세 차례 열리는 겨울방학 특강 ‘부모님과 함께 배우는 드론 원 데이 클래스’를 신청해 자녀와 함께 드론 조종을 익히고 비행 실습을 해보며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스마트리움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에게 드론 기본 교육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고하거나 스마트리움 385-1671 (내선 5) 문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스마트리움 드론 프로그램 참여자 사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