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스마트리움 지역연계 진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첨부파일 �Ʒ����ѱ� ÷������스마트리움 지역연계 진로 체험 프로그램 운영.hwp 등록일 2023.05.03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지난 4월부터 시작된 「4차 산업 은평미래캠퍼스」 사업에 은평구 12개 중학교로부터 진로 체험 프로그램 희망 신청을 받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4차 산업 은평미래캠퍼스」는 은평구 초, 중, 고등학교 중 4차 산업 분야 진로 체험 활동을 희망하는 경우 은평구립도서관 스마트리움에 방문하여 4차 산업 전문 강사가 운영하는 7개 분야의 체험 프로그램을 참여하는 사업으로 활용되는 운영 장비와 물품 일체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포용성과 창의성을 갖춘 주도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지원되며 중학생의 맞춤형 진로 탐색과 진학 준비 등이 체계적으로 공유될 수 있게 중학교 진로담당교사와 도서관 사서가 연계하여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진로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SW코딩 (레고) ▲코딩 로봇 (로보티즈) ▲드론 ▲메타버스 (로블록스) ▲인공지능 ▲디지털드로잉 ▲3D프린터・펜 등 4차 산업 기술 체험을 통해 미래 산업의 핵심이 될 기술을 놀이처럼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현재까지 은평구 4개 학교 25개 학급이 참여하였으며 학년별로 방문하여 523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최근 중학생들의 진로 탐색 과정 중 4차 산업 분야의 관심도가 증가한 것을 반영하듯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참여도와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중학교 진로담당교사는 “4차 산업의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한 공간에서 한 번에 학년 전체가 체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고 4차 산업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는 정규 프로그램으로 지원한다고 하니 관련 분야 진로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는 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을 밝혔다.

스마트리움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여 은평구 지역 신산업 분야의 진로체험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진로 체험 현장 방문 시 안전 사고 등의 불편함을 줄이고자 셔틀버스 (21인승) 지원을 통해 학교에서 도서관까지 이동하는데 안전하고 편리하게 체험 활동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고하거나 스마트리움 385-1671 (내선 5) 문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4차 산업 은평미래캠퍼스 운영 사진 (예일여자중학교)


▲ 4차 산업 은평미래캠퍼스 운영 사진 (예일여자중학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