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스마트리움 5월 가정의 달 특별 행사‘2023. 드론 플레이 은평!’운영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23.05.03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5월 13일 (토) 가정의 달 특별 행사로「 2023. 드론 플레이 은평!」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3. 드론 플레이 은평!」은 온 가족이 함께 도서관에 방문하여 드론 관련한 공연, 전시, 체험, 제작, 축구 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행사로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가족, 연인, 친구 등 방문객 누구나 도서관에 방문하여 드론 공연과 전시는 물론 드론을 직접 날려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은평구립도서관 지하 1층 스마트리움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운영시간 내 현장에 방문하여 접수를 통해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이날 경기기계공업고등학교 드론 대회 준비반의 코딩 드론 군집 비행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은평 어린이 드론 축구 대회”가 16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스마트리움 강의실을 활용하여 체험존, 전시존이 운영될 예정이다. 

드론 축구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스포츠와 정보통신기술(ICT)를 융복합한 새로운 레저스포츠이자 미래형 스포츠로 탄소 소재의 보호 장구에 둘러싸인 드론을 공으로 삼아 축구처럼 골대에 넣는 방식이다.

4~5명이 한팀이 되어 2분, 3세트 동안 수비나 공격 포지션에 상관없이 어느볼이든 상대방의 골대를 통과하면 득점으로 인정하여 총 득점이 큰 팀이 승리한다. 10시부터 드론 축구 대회 예선이 진행되고 14시부터 본선 경기가 차례로 진행된다. 

드론 축구 대회는 스마트리움에서 드론 축구 대회반 또는 초급 과정을 이수한 참여자들에게 개인별 드론은 지급하여 6주 동안의 연습 기간을 가졌으며 그 동안 갖췄던 실력을 가족과 친구들 앞에서 뽐내는 자리가 될 것이다.

최종 준결승까지 올라간 4개 팀에게는 상품이 주어진다. 어린이날 받고 싶은 선물 순위에 올라 있는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좋은 성적을 거둔 어린이를 위해 풍성하게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은평 어린이 드론 축구 대회” 와 별개로 스마트리움에서는 ▲RC제품 조종 (범퍼카, 비틀카) ▲교육용 드론 조종 (180 버거드론, 큐브70 드론) ▲산업용 드론 전시 ▲드론 가상현실(VR) ▲드론 DIY 제작 등 체험 및 전시존을 마련하여 미래 산업의 핵심이 될 드론을 놀이처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번「2023. 드론 플레이 은평!」는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드론에 대해 이해하고 재미있는 대회를 운영하여 드론을 경험하고 영유아, 어린이, 청소년, 성인 등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함께 드론 체험하는 공간을 제공하여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한다. 

스마트리움 양우진 팀장은 “취미, 레저용으로 인기를 끌던 드론이 다양한 산업으로 활용 영역을 넓혀가며 본격적으로 드론을 배우려는 사람들이 늘고있다. 특히 4차산업 혁명을 이끄는 인재 양성에 필요한 미래 교육으로 주목을 받는 드론이 4차 산업 체험센터 스마트리움에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시민에게 제공되는 바, 앞으로도 은평구립도서관이 미래 교육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가 차별화된 드론 교육 프로그램을 토대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드론을 배울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서 유익한 행사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은평구립도서관 권영관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5월 가정의 달, 온 가족이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드론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드론에 대한 관심과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고하거나 스마트리움 385-1671 (내선 5) 문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