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가정의 달 맞이 5월 두근두근, 쉼표데이 성료
첨부파일 �Ʒ����ѱ� ÷������은평구립도서관, 5월 쉼표데이 성료.hwp 등록일 2023.05.18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시행한 「두근두근, 쉼표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은평구립도서관이 주관하는 「두근두근, 쉼표데이」는 ‘온 가족이 함께 도서관에 가는 날’이라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4월을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매월 첫째 주 토요일에 운영된다.

 5월에는  ‘문화유산에서 색 보물을 찾아라!’의 저자 초청 ▲하리라 작가와의 만남을 시작으로 지역 사회 이주민과 선주민 가정 모두 즐길 수 있는 가족 공연 ▲다문화 공연과 지역 주민의 재능기부로 진행된 주거 공간 정리 수납 노하우 강연 ▲우리집 공간검진을 통해 지역 주민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연등 및 오색빛깔 단주 만들기와 ▲러블리 카네이션, ▲막대기 미니연 만들기로 구성된 패시브 활동과 다중 참여형 포룸 VR 프로그램 ▲미션블루와 오즈의 예술가들 ▲3D펜, 즐거운 상상낙서! ▲환경과 지구를 지키자! AR 증강현실 카드 콘텐츠! 등 다양한 4차산업기술 체험을 통해 지역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과학적 상상력을 키우는 자리가 되었다.

 은평구립도서관 관계자는 “5월 연휴기간 동안 비가 오는 날씨 속에서도 도서관을 찾아와 참여해주신 지역 주민분들께 모두 감사드린다. 도서관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기를 바라며, 이어서 6월 3일(첫째 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두근두근 쉼표데이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니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다문화 공연                                          ▲ 우리집 공간점검
 
 
▲포룸 VR 프로그램                                  ▲연등 및 오색빛깔 단주 만들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