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2023 드론 플레이 은평! 성료
첨부파일 �Ʒ����ѱ� ÷������2023 드론 플레이 은평! 성료.hwp 등록일 2023.05.23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지난 13일 4차 산업 체험센터 스마트리움에서 가정의 달 특별 행사로 진행된「2023. 드론 플레이 은평!」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4차 산업혁명의 대표 기술인 드론과 관련된 공연, 전시, 체험, 축구 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되어 온 가족이 함께 드론을 쉽고 재미있게 즐기는 체험의 장이 되었다.

주 행사로 진행된 「은평 어린이 드론 축구 대회」는 2개월 전부터 스마트리움에서 드론 축구 대회반을 개설해 참여자들에게 연습용 드론을 지급하여 도서관과 집에서 대회 준비를 위한 드론 조종 실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당일 아침부터 어린이 드론 축구 대회에 참석하기 위한 선수들로 스마트리움은 가득 채워졌으며, 고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기능 GMT팀의 코딩 드론 군집 비행 축하공연으로 행사가 시작되었다.
이날 축사를 위해 대회 현장을 방문한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코로나19 엔데믹이 선언된 첫 주말로 그 동안 대회를 준비해 왔던 어린 선수들의 노력이 빛을 바라는 순간이 되길 바란다”며 “이기고 지는 순위에 연연하기 보다는 스포츠맨십을 통해 대회에 참여하는 순간을 즐기기 바란다”며 선수들을 응원하며 어린이들에 대한 아낌없는 애정을 드러냈다. 
드론 축구 대회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 김미경 구청장이 직접 축구공 드론을 조작하여 축구공 모양의 풍선을 움직이는 시축을 진행하여 참여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어린이 드론 축구 대회는 16강 토너먼트로, 2분 3세트 경기로 진행되었으며, 세트 사이 양팀에게 5분의 드론 정비시간이 주어져 배터리 교체, 비행 점검, 전략 전술 회의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대회가 진행될수록 선수들은 서로를 격려하며 경기에 진지하게 임하였다. 양팀의 치열한 공방전이 펼쳐질수록 응원하는 가족들의 환호성으로 도서관이 가득 메워졌으며, 최종 1위부터 4위를 기록한 팀에게는 은평구립도서관장상과 부상이 제공되었다.
또한, 이번 은평 어린이 드론 축구대회에서는 ▲RC제품 조종 (범퍼카, 비틀카) ▲교육용 드론 조종(180버거드론, 큐브70드론) ▲산업용 드론 전시 ▲드론 가상현실(VR) ▲드론 DIY 제작 체험 등 체험 및 전시존을 마련하여 미래 산업의 핵심이 될 드론을 체험하고 직접 눈으로 보고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여 특별한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어린이는 “스마트리움 프로그램을 통해 드론을 알고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드론 축구 대회라는 걸 처음 경험해봐서 많이 떨렸지만 재밌었다”라며 “제2회 은평 어린이 드론 축구 대회 열어주세요”라고 말하며 참여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은평구립도서관 관계자는 “스마트리움에서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은평구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분야와 첨단 기술에 관심을 갖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관련 사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