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2023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 활발히 운영중
첨부파일 �Ʒ����ѱ� ÷������은평구립도서관, 2023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 활발히 운영중.hwp 등록일 2023.06.01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3년도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전문 인력인 순회사서(1명)를 파견해 은평구 작은도서관 2개소(두드림작은도서관, 책뜰에작은도서관)를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은 각 지역별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전문 인력을 지원하고, 지역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의 연계 협력 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은평구립도서관은 2016~2017년, 2020~2022년에 이어 올해도 사업에 선정되어 2월부터 작은도서관에 전문 인력인 순회사서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사업 수행기관인 은평구립도서관은 작은도서관의 어려운 운영 현황을 파악하여 맞춤형 지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2월부터 현재까지 순회사서는 작은도서관 자료 선정 및 수집, 정리, 열람·대출 서비스뿐만 아니라 작은도서관 특화 맞춤형 독서문화프로그램 기획·운영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북큐레이션 전시 ▲사서선생님과 함께 읽어~봄 ▲나만의 도서가방 만들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양질의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었다. 

사업 수행 기관인 은평구립도서관은 앞으로도 “전문 인력의 부재, 부족한 인력으로 운영에 어려움이 있는 작은도서관에 전문 인력인 순회사서를 지원함으로써 작은도서관의 운영을 원활히 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질 높은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조하거나 은평구립도서관 사서과(070-4206-6204, 내선239)으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