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2023년 공공-작은도서관 연계협력사업 활발히 운영중
첨부파일 �Ʒ����ѱ� ÷������은평구립도서관, 2023년 공공-작은도서관 연계협력사업 활발히 운영중.hwp 등록일 2023.06.14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2023년 공공-작은도서관 연계협력사업으로 은평구에 위치한 사립작은도서관인 두드림, 지웰, 사랑꿈터, 책뜰에, 영광영재 작은도서관 5개소에 부족한 자원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5월부터 권역 작은도서관 맞춤형 서비스로 1관 1색 특화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진행 중이다. 특히 영광영재작은도서관에서 진행된 “감성 플라워” 행사는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과 나의 감성을 표현해 볼 수 있는 시간으로 참여자들의 호응이 높았다.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으로 ▲힐링 아로마 ▲나의 첫 가드닝 ▲서울따라 은평따라 ▲마음의 원예 교실 ▲작가와의 만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은평구립도서관에 조성된 스마트리움(4차 산업 체험 센터)에서만 체험할 수 있었던 4차 산업 기술을 권역 작은도서관에 직접 찾아가서 어린이들 대상으로 진행하는 “책과 융합된 새로운 뉴미디어 시대” 프로그램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의 시대 변화를 이론으로 접근하고 3D 펜 기술을 이용하여 입체적인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은평구립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작은도서관의 운영 내실화를 도모하고 지역 내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의 연계·협력 기반을 구축하는 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조하거나 은평구립도서관 사서과(385-1671, 내선247)로 문의하면 된다.

  
(영광영재 작은도서관) 감성 플라워 진행 모습
 


(지웰작은도서관) 3D 펜 크립톡 만들기 진행 모습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