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2023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1강 인문학 강연 및 탐방 성료
첨부파일 �Ʒ����ѱ� ÷������1강 인문학 강연 및 탐방 성료.hwp 등록일 2023.06.20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6월 11일(일), 지역주민 약 30명 대상으로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1강 인문학 강연과 탐방을 성공리에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탐방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 한국 근현대사, 머리가 아니라 가슴으로」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1강 ‘영화 속 명대사로 살펴보는 근현대사’ 주제로 오태진 역사 강사와 함께 4차 강연을 진행한 후 탐방을 진행하였다.
 
 탐방지는 근현대사 역사를 담은 인천 강화도로, 근현대 역사 흔적을 가지고 있어 대표 역사 관광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섬이다. 제국주의 열강의 침입과 저항, 근현대 역사 탐방이라는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오태진 강사의 역사 해설과 함께 강화도 ▲초지진 ▲광성보 ▲강화 삼랑성 ▲정족산사고지 ▲외규장각 ▲연무당을 둘러보며 역사를 직접 보고 듣고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 

 참여자들은 “영화 속 명대사를 활용한 역사 인문학 강연이 지루하지 않았으며, 탐방도 기획을 잘해주셔서 정말 알차고 재미있게 역사 인문학을 경험하는 자리가 되었다.”라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도서관 관계자는 “1강 영화 속 명대사로 살펴보는 근현대사의 강연과 탐방을 끝까지 재미있게 참여해준 지역주민 분들께 모두 감사드린다. 이어서 김지화 역사 강사와 함께 2강 사진으로 살펴보는 근현대 역사 도시 여행으로 색다른 강연과 탐방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고하거나 은평구립도서관 문화홍보팀(02-385-1671, 내선4)으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