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울게 되는 한국사 ‘김재원 작가와의 만남’ 실시
첨부파일 �Ʒ����ѱ� ÷������은평구립도서관, 울게 되는 한국사 ‘김재원 작가와의 만남’ 실시.hwp 등록일 2023.06.25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오는 7월 1일(토) 오전 10시, 7월 ‘두근두근, 쉼표데이!’를 맞아 '김재원 작가와의 만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김재원 작가는 現 역사문제연구소 운영위원으로, 서울시립대학교와 가톨릭대학교에서 ‘역사 콘텐츠’를 강의하고 있으며, 다수 TV채널과 유튜브 채널, 팟캐스트 등을 통해 역사를 재미있게 알리는 역사 전문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세상에서 가장 짧은 한국사’, ‘쉽게 읽는 서울사’, ‘한 뼘 한국사’ 등이 있다.

 이번 강연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6월 말 곧 출간되는 신간 ‘울게 되는 한국사’ 도서를 활용하여 제주 4.3사건부터~IMF 외환 위기까지 여러 힘든 상황 속에서 포기하지 않고 살아간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긴 현대사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7월 두근두근 쉼표데이를 맞아 김재원 작가를 초청하여 흥미로운 역사 이야기를 준비하였다. 이번 강연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역사 지식을 얻고 더 나아가 역사를 기반으로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립도서관 문화홍보팀(02-385-1671/내선4)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