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은평구립도서관, 2023. 디지털배움터 운영
첨부파일 �Ʒ����ѱ� ÷������2023 디지털배움터 운영.hwp 등록일 2023.06.27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2023년 서울특별시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디지털배움터 사업을 7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디지털배움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지털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디지털 취약 계층 대상으로 무료로 디지털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디지털 역량강화를 목표로 기초, 생활, 심화, 특별교육 등 수준별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역량부터 심화 교육까지 집 근처에서 편하게 받을 수 있다.

은평구립도서관 스마트리움에서는 7월부터 초등학교 대상 핑퐁로봇과 함께하는 메이커교육, 성인 대상 메타버스 실감콘텐츠 이해 등 총 2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 ‘스마트리움 프로그램 신청’에서 신청할 수 있다.

스마트리움팀 관계자는 ‘디지털로 빠르게 변해가는 시대에 일상생활에서 디지털기기 사용의 어려움을 느끼는 지역시민과 노년층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디지털 교육 기반을 확대하여 디지털 일상을 누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고하거나 스마트리움 385-1761 (내선 5) 문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