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7월 두근두근 쉼표데이 성료
첨부파일 �Ʒ����ѱ� ÷������은평구립도서관, 7월 쉼표데이 성료.hwp 등록일 2023.07.12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7월 첫째 주 토요일에 시행한 「두근두근, 쉼표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은평구립도서관이 주관하는 「두근두근, 쉼표데이!」는 ‘온 가족이 함께 도서관에 가는 날’이라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올해 12월까지 매월 첫째 주 토요일마다 운영될 예정이다.
 7월에는 ‘울게 되는 한국사’, ‘세상에서 가장 짧은 한국사’ 등을 집필하였고, TV채널과 유튜브 채널, 팟캐스트로 역사를 재미있게 알리고 있는 역사 전문 작가 ▲김재원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분단 이후 현대사를 배워보는 강연을 진행하였으며, 이어서 책거름 북아트 회원과 지역 어린이와 함께 검정토끼 그림책을 활용하여 90도 팝업 그림자북을 만드는 ▲즐거운 북아트 책놀이 활동으로 지역 성인, 청소년, 아동 모두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도서관 정문에서는 여름휴가를 대비하는 썸머 네온비치백 만들기 ▲북캉스를 즐겨요와 ▲오재미 다트, ▲도리도리 북 만들기 체험행사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도서관에서 지역 이웃과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소중한 추억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4차산업시대 속 다채로운 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포룸VR 미션블루/오즈의 예술가들, ▲나도 Maker, 3D펜 체험 놀이, ▲자연과 환경의 달 맞이 강물 사랑 저금통 만들기 체험 활동으로 VR, 3D펜, AR증강현실 콘텐츠를 체험해보는 자리를 마련하여 지역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과학적 상상력을 키우는 자리가 되었다.
  은평구립도서관 관계자는 “당일 덥고 습한 날씨 속에서도 도서관을 찾아와 도서관 안과 밖에서 「두근두근, 쉼표데이!」를 즐겁게 참여해주신 지역 주민분들께 모두 감사드린다. 이어서 8월에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이웃과 온 가족이 함께 도서관에서 여름을 시원하고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강연과 체험, 이벤트를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 김재원 작가와의만남                             ▲ 즐거운북아트책놀이

 
▲ 북캉스를 즐겨요                                   ▲ 오 재미 다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