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2023 은평구 서울시 북스타트 엄마북(Book)돋움 사업 활발히 운영
첨부파일 �Ʒ����ѱ� ÷������은평 서울시 북스타트 엄마북(book)돋움 사업 활발히 운영.hwp 등록일 2023.07.30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아기의 인생 첫출발을 책과 함께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은평구 서울시 북스타트 엄마북(Book)돋움 사업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은평구 서울시 북스타트 사업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서울도서관과 은평구, 구립도서관, 북스타트 코리아가 함께 주민을 위해 펼치는 지역사회 문화운동이자 사회적 육아지원 프로그램이다. 북스타트 1단계(0~18개월 영유아)책꾸러미는 서울시 엄마북돋움에서 신청 가능하며, 북스타트 2단계(19~35개월 영유아) 책꾸러미는 각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북스타트 프로그램 참여 시 수령 가능하다. 

 은평구립도서관에서는 은평구 거주 출생아, 미취학 영유아 및 양육자를 대상으로 도서관 접근성 향상과 사회적 육아 지원에 기여하고자 본 사업을 5월부터 실시하고 있다. 양육자 대상 ‘육아로 잃어버린 나를 찾아요’ 미술 심리 치유 프로그램의 경우 6월부터 7월까지 총 4회차에 걸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으며, 오는 9월 9일, 9월 23일, 10월 14일, 10월 28일에는 2-3단계 영유아 및 양육자 대상 ‘아기와 함께 하는 동화 미술’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2023 은평구 서울시 북스타트 엄마북(Book)돋움 사업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하여 영유아 가정의 건강한 육아 환경 조성에 기여하는 은평구립도서관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립도서관 어린이·다문화자료실(02-385-1671, 내선2)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