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초등학교 여름방학 특별행사 「코딩 부트 캠프」성료
첨부파일 �Ʒ����ѱ� ÷������「코딩 부트 캠프」 성료.hwp 등록일 2023.08.12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에서는 지난 4일 여름방학 특별행사로 진행된「코딩 부트 캠프」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8월 1일부터 4일간 진행한 코딩 부트 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초등학교 1~6학년들을 대상으로 운영되었다.

학년과 수준을 고려해 5개의 팀으로 나뉘어 매일 다른 수업을 들으며 코딩을 활용한 다양한 기술을 학습하고 만드는 과정을 통해 어린이들의 창의성과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캠프 기간 동안 코딩 값을 입력해 물리적인 힘과 과학에 대해 학습하는 ▲SW코딩 레고, 로봇을 이용해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피지컬 컴퓨팅을 통해 실생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코딩AI봇 뚜루뚜루, 입체적 사고 방식을 배우고 3D 작품 만들기를 체험하며 융합적 사고력을 키우는 ▲3D프린터·펜과 코딩, 자율 주행 미션 성공을 목표로 코딩값을 입력을 통해 문제 분석 능력과 창의력을 높이는 ▲인공지능 자율주행 RC카, 가상 시뮬레이션을 통해 여러 환경을 구축하고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강화하는 ▲코스페이시스 등 5개의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코딩 기초 지식 습득과 응용을 배울 수 있었다.

참여자들은 “코딩에 관심이 많은 아이의 방학을 아주 뜻깊게 보낼 수 있었다.“, ”아이가 한 번 수업을 듣고선 너무 재밌었다고 다음 수업을 기대했다.“, ”4일이라는 시간이 짧게 느껴지고 아쉬웠다.“, ”다른 스마트리움 수업도 들어보고 싶다.“ 등 코딩 부트 캠프에 대한 만족감과 향후 스마트리움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코딩 부트 캠프 마지막 날에 진행된 수료식에서는 4일 동안 모두 참여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수료증이 발급되었으며. 우수 참여자 5명에게는 은평구립도서관 관장 상장과 상품이 수여되었다.

은평구립도서관 스마트리움 팀장은 “향후 스마트리움에서는 지역민들을 위해 다양한 행사 및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 할 예정이니 큰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참가자들이 만든 작품은 8월 11일(금)까지 은평구립도서관 미디어전시관에서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전시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고  하거나 스마트리움 385-1671 (내선 5) 문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관련 사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