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2023년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사업 ‘그림책심리지도사 자격과정’ 프로그램 실시
첨부파일 �Ʒ����ѱ� ÷������‘그림책심리지도사 자격과정’ 프로그램 실시.hwp 등록일 2023.08.19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오는 8월 29일부터 10월 24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2023년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다문화 이주민과 선주민, 성인 구직자 대상 ‘그림책심리지도사 자격과정’ 전문 자격증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림책심리지도사 자격과정’ 교육은 그림책 속 내용에 담긴 상징과 은유, 인물을 살펴보고 그림책을 읽으며 자기 이해, 정서 탐색 및 방향을 찾도록 심리지도를 돕는 프로그램으로 이주민 및 취업을 준비하는 경력 단절 여성들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접수는 전화로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강의 종료 후에는 개별적으로 그림책심리지도사 2급 자격 검정에 응시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고 은평구립도서관에서 운영하는 2023년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사업 중 하나인 ‘그림책심리지도사 자격과정’ 교육을 통해 이주민 및 선주민, 경력 단절 여성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더 나아가 지역 주민들의 정서적 안정과 자아 성장에 도움을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립도서관 어린이·다문화자료실(02-385-1671, 내선2)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