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2023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 활발히 운영중
첨부파일 �Ʒ����ѱ� ÷������은평구립도서관, 2023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 활발히 운영중.hwp 등록일 2023.08.29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년 도서관 상주 작가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5월부터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서관 상주 작가 지원사업은 지역 문인의 창작 여건 개선과 도서관 중심의 다양한 문학 콘텐츠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3년 은평구립도서관의 상주 작가는 앤서니브라운 그림책 공모전 수상작인 ‘어떤 날’의 저자 주윤희 그림책 작가로 ▲나의 첫 그림책  ▲누구나 어반드로잉 ▲어린이 그림책 학교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문학 지식을 나누고 있다. 

  나의 첫 그림책은 5월부터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나와 주변의 이야기로 직접 그림책을 만들어보는 수업으로 직접 이야기를 창작하고 디지털드로잉으로 직접 그린 그림으로 완성하는 그림책 창작 활동이다.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고 공유하는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한 페이지씩 완성해가는 재미를 느끼며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프로그램 진행 후 참여자들의 글/그림이 담긴 그림책도 발간할 예정이다.

  누구나 어반드로잉은 6월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나의 주변 장소를 보고 그리는 어반드로잉 활동으로, 무더운 날씨 속 힘든 환경에서도 참여자들의 높은 집중력으로 드로잉 풍경 작품을 완성해나가고 있으며, 추후 완성된 그림을 모아 달력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어린이 그림책 학교는 지역 아동센터와 연계하여 지역 저소득층 어린이를 대상으로 매주 다양한 그림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으로, 현재는 도서관을 이용하는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창의쑥쑥 그림책 학교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상주 작가의 에세이 메일링 서비스와 성인 그림책 수다 동아리 ▲그림책으로 잇다! 등 온/오프라인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독서문화를 나누고 있다. 

 은평구립도서관 관계자는 “올해 상주작가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은평구 지역 주민분들이 작가와 서로 즐겁게 문학 지식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었다. 모든 프로그램이 끝난 후, 9월 말에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그림책, 달력, 독후활동 작품 등을 모아 전시를 운영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립도서관 문화홍보팀(385-1671)로 문의하면된다. 
 
▲나의 첫 그림책                                                    ▲어린이 (창의쑥쑥) 그림책 학교

  
▲누구나 어반드로잉                                                ▲그림책으로 잇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