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9월 독서의 달 맞이 두근두근, 쉼표데이! 운영
첨부파일 �Ʒ����ѱ� ÷������9월 독서의 달 맞이 두근두근, 쉼표데이! 운영.hwp 등록일 2023.08.31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오는 9월 2일 독서의 달을 맞아 ‘두근두근, 쉼표데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두근두근, 쉼표데이!’는 ‘온 가족이 함께 도서관에 가는 날’이라는 사회적 조성을 위해 올해 12월까지 매달 첫째 주 토요일마다 운영된다.
  9월에 진행하는 ‘두근두근, 쉼표데이!’는 부모교육 강연 사교육을 줄이는 자기주도적 교육 ‘어머니, 사교육을 줄이셔야 합니다’의 저자 ▲정승익 작가와의 만남을 실시한다. 정승익 작가는 EBSi 대표 영어 강사로 현 입시 현황을 알고, 자녀를 위한 자기주도 학습을 계획할 수 있는 지식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023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동요 아카펠라 공연 ▲아카시아와 함께하는 동요 세상으로 온 가족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무대를 만날 수 있으며, 북아트 동아리 책거름 회원과 지역 어린이가 함께하는 ▲즐거운 북아트 책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남녀노소 다채로운 공연과 강연, 책놀이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9월 말 추석을 맞아 ▲한가위 맞이 전통 지갑 만들기 ▲추석 맞이, 달 토끼와 함께하는 3D펜 놀이! ▲풍경 만들기 ▲안전 양궁 체험 행사 등 전통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패시브 체험 프로그램도 도서관 정문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9월 독서의 달과 추석을 맞아 도서관에서 즐거운 독서문화를 즐기고 전통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과 강연,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책 읽기 좋은 계절을 맞아 도서관에 함께 모여 책과 함께 문화 향유 기회를 즐길 수 있는 9월 두근두근 쉼표데이에도 지역주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고하거나 은평구립도서관 문화홍보팀(02-385-1671, 내선4)으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