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2023년 은평도서문화축제 성료
첨부파일 �Ʒ����ѱ� ÷������2023년 은평도서문화축제 성료.hwp 등록일 2023.10.13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도서관과 함께하는 시간탐험 여행”을 주제로 10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은평너른마당(응암역 교통섬)과 불광천미디어센터 일대에서 열린 2023년 은평도서문화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은평도서문화축제는 은평구에서 주최하고, 은평구공공도서관과 공·사립 작은도서관이 공동주관 하는 축제로, 매년 독서 진흥 유공자를 대상으로 시상식이 진행된다. 올해 수상자는 책 읽는 습관을 생활화하고 독서문화 확립에 기여한 ‘책 읽는 가족’ 15가족과 은평구 공공도서관 발전에 기여한 우수직원 8명, 그리고 우수봉사자 8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도서관 개관 이후 22년간 은평구 도서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은평구립도서관 권영관 관장이 공로상을 수상하였다. 
  이날 공연으로는 바이올린·재즈·보사노바 연주와 어쿠스틱 공연이 이어졌으며, 다채로운 주제 도서 전시와 체험행사, 북크닉존(독서존)을 운영하여 남녀노소 전 세대가 함께 모여 책 읽는 즐거움을 공유했다. 
 은평구립도서관은 ‘도서관과 떠나는 미래 여행‘을 주제로 4차산업기술과 관련된 ▲은평 로봇 슛돌이 최강자전, ▲3D펜 체험, ▲SW코딩 레고, 로보티즈 올로 전시 및 체험, ▲3D 홀로그램 체험 등을 운영함으로써 많은 지역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한 그림책과 어반드로잉 달력 및 엽서를 소개하는 전시 코너를 운영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하였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문화축제를 통해 가족과 이웃이 책을 매개로 함께 소통하며 공감대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며, 지역주민들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로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축제에 참여해주신 지역 주민분들께 모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내 독서문화의 가치를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독서진흥유공자 ‘책읽는가족’시상                         ▲ 독서진흥유공자 공로상 수상
 .
▲ 은평구립도서관 체험 부스 운영                           ▲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 사업 결과물 전시
목록